매출액 1,133억원…전 분기 대비 1.9% 신장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연결기준 올해 1분기 매출액 1,133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9%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119억원으로 103.8% 증가했다고 10일 공시했다.
1분기 매출액은 전 분기 대비 1.9% 상승했고 영업이익은 67.3% 신장했다.
교촌은 1분기 매출액과 관련해 가맹점주들의 영업권 보호를 위해 점포 수를 늘리지 않았음에도 전 분기 대비 소폭 상승한 것이 업황 부진 가운데 이룬 성과라고 설명했다. 통상 치킨업계의 성수기 중 하나로 꼽히는 연말 시즌이 끼어있는 4분기보다도 높은 매출액을 기록한 것이다.
교촌은 올해 초 아시안컵과 월드컵 예선전 등 스포츠 이벤트의 영향으로 소비자 판매량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고 메밀단편 등 신규 외식브랜드와 소스사업, 친환경 포장재 등 신사업의 매출이 증가하면서 전체적인 매출액 상승세를 이끌었다고 분석했다.
교촌에프앤비는 가맹점 영업상권 보호를 우선으로 한 경영을 펼치며 0%대의 점포 폐점률을 매년 기록하는 등 국내 대표적인 상생 프랜차이즈 브랜드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는 데 힘쓰고 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올해 교촌이 선포한 새 비전 '진심경영'을 바탕으로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통해 고객 수요 회복에 나서며 실적 반등을 꾀할 것"이라며 "국내사업 뿐만 아니라 글로벌 사업과 신사업도 지속 확대해 기업 가치 고도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현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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