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클라우드 기반 AI 컨택센터 플랫폼 새 서비스명·로고 공개 

사람을 중심에 두고 지속 유연한 업무 흐름 추구한다는 의미 담아

[SRT(에스알 타임스) 선호균 기자]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25일 카카오클라우드 기반 인공지능(AI) 컨택센터 플랫폼의 서비스명을 ‘센터플로우’로 변경하고 새 로고를 공개했다. 

기존 서비스명인 ‘카카오 i 커넥트 센터 SaaS형’에서 ‘센터플로우’로의 변경은 ‘사람을 중심에 두고 막힘없이 유연한 업무 흐름을 추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센터플로우는 별도 서버와 장비 구축이 필요없는 구독형 AI 컨택센터 플랫폼으로 자연어처리(NLU), 음성인식(STT), 지능형 검색과 추천 솔루션 등 AI 기술이 적용됐다. 주요 AI 기능으로 상담사의 단순 반복 업무를 대폭 줄일 수 있도록 돕는 대화형 전화 음성봇과 신속하고 효율적인 상담 처리와 관리를 지원하는 AI 상담 어시스턴트가 있다. 

일반적인 고객 응대 과정은 이 두 기능을 활용해 AI 상담사(전화 음성봇)와 일반 상담사의 협업으로 이뤄진다. 특히 센터플로우는 ▲카카오클라우드 기반 콜 인프라·상담 앱 제공 ▲손쉬운 맞춤형 AI 음성봇 개발 프로세스 ▲홈페이지 가입부터 개통까지 신속하고 간편한 도입 등 장점을 지니고 있다. 

신호준 AICC 팀장은 “리테일, 이커머스, 의료, 공공부문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AI 컨택센터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다”며 “기업 규모나 산업군에 상관없이 기업·기관들이 상담 업무를 효율화하고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센터플로우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AI 컨택센터 혁신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센터플로우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클라우드 X 센터플로우 로고.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카카오클라우드 X 센터플로우 로고.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