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김현기 서울시의회 의장은 지난 15일 서울시인재개발원에서 새내기 공무원 360명을 대상으로 소통 강연을 했다고 18일 밝혔다.
김 의장은 ‘균형발전을 위한 지방자치분권 이해’를 주제로 지방자치, 지방의회에 대한 역사와 제11대 의회 의정방향을 공유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새내기 직원들과 소통했다.
김 의장은 “지난해부터 서울시의회 인사권이 독립됐다”라며, “역량 있는 여러분을 리쿠르팅 하기 위해 서울시의회를 홍보하러 왔다”라고 말했다.
이어 “톨스토이는 세 가지 질문이라는 책에서 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순간은 ‘지금’이라고 말했다”라며, “바로 행정이 현재의 영역으로, 바로 지금 최선의 정책을 통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서울시를 이끌어갈 여러분이 청년의 기백, 청년의 용기로 조직에 남아있는 고정관념을 없애고 새로운 기풍을 만들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 의장은 청년들의 정치 참여를 높이기 위한 방법을 묻는 질문에 “서울시의회만 해도 111명의 의원 중 2‧3‧40대 의원이 39명으로 35%를 차지한다”라며, “신선하고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는 역할을 하고 있다. 청년 정치 참여를 위한 문호는 계속해서 개방 중으로 관심이 있다면 여러분도 도전해볼 것을 추천한다”고 답했다.
한편 이날 김 의장은 새내기 공무원들과 함께 즉석사진을 찍으며 격려와 응원의 시간을 가졌다.
- 서울시의회, 서울미래전략 통합추진 특별위원회 구성 확정
- 최민규 서울시의원 “서울시 귀금속·보석 산업 활성화 지원 조례안 본회의 통과"
- 장태용 서울시의원 “GTX-D 강동구 천호권역 경유 위해 서울시가 적극 나서달라”
- 서울시의회 제320회 임시회 폐회…124건 안건 처리
- 박환희 서울시의원 "지자체 지상철도 유휴부지 사용료 장기 면제 건의안 의결"
- 김형재 서울시의원, 서울시소방본부에 해체 예정 빌딩 소방점검 실시 의무화 추진
- 서울시의회, 동영상 기록관리 동참 26개 건설사 감사장 수여
- 임춘대 서울시의원, 가락시장 개장일 탄력적 운영방안 마련 토론회 개최
- 박상혁 서울시의원 ‘서울시 청년고용정책의 현재와 미래를 위한 토론회’ 개최
-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주요 백화점 대표이사 등 행정사무감사 증인 출석 요구
박현주 기자
gozldgo20@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