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김건 기자] SK네트웍스는 2022년부터 올 상반기까지의 주요 본·자회사 재무성과 및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내역을 담은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30일 공개했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SK네트웍스가 지난해 경제간접 기여성과 4,926억원, 환경성과 172억원, 사회성과 130억원 등 5,228억원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했다는 등의 내용이 담겼다.
SK렌터카는 제주 서귀포 인근에 복합문화공간 에코라운지를 열어, 전기차 충전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또 SK렌터카 제주지점에 오는 2024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EV 파크 제주를 구축할 예정이다.
SK매직은 탄소 발생을 최소화하고 제품의 64%를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구성한 에코미니 정수기 등을 선보이며 그린 컬렉션 라인업을 확장했다.
SK네트웍스서비스는 SK일렉링크와 에버온에 전기차 충전기 구축·유지보수 서비스를 통해 친환경차 확산에 기여하고, 태양광 사업으로 RE100 목표 달성에 힘을 보태고 있다.
SK네트웍스는 보유 사업 모델과 신규 투자 영역에서 ESG를 고려하며, 앞으로의 사업 혁신과 이해관계자 가치 제고를 추진할 방침이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모든 의사결정이 ESG 경영방침에 기반해 이뤄지는 구조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기업으로서 입지를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건 기자
gimgeon555@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