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브랜드 슬로건 영상이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서 상영되고 있다. ⓒLG전자
▲LG전자 브랜드 슬로건 영상이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서 상영되고 있다. ⓒLG전자

[SRT(에스알 타임스) 김건 기자] LG전자가 브랜드 리인벤트를 통해 새로운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선보였다.

LG전자는 브랜드 지향점과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새롭게 정립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가이드라인(Brand Communication Guideline)을 전 임직원에게 공유했다고 12일 밝혔다. 

LG전자는 제품, 서비스,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모든 사람들이 소중한 순간을 온전히 즐기는 ‘좋은 삶’을 누릴 수 있게 한다는 ‘라이프즈 굿(Life’s Good)’을 브랜드 슬로건으로 내걸고 있다. 브랜드 미션으로는 더 나은 삶과 지구의 미래를 만들기 위한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Innovation for a better life)을 추구해 왔다.

LG전자는 이번에 브랜드 미션을 실현하기 위한 핵심 가치로 타협 없는 고객경험, 인간중심의 혁신, 미소 짓게 하는 따뜻함 등을 새롭게 정립했다. LG전자는 이 3대 브랜드 핵심 가치를 제품과 서비스 등을 통해 고객에게 제공할 고객경험 혁신의 출발점으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디지털 고객 접점에서 활용하는 비주얼 아이덴티티에도 젊음과 혁신의 역동성을 강조하기 위한 변화를 시도한다.

또 LG전자는 브랜드 심벌인 미래의 얼굴에 모션을 더해 윙크, 인사, 놀라움 등을 표현하는 8가지 디지털 로고플레이를 도입한다. LG 액티브 레드를 포인트 컬러로 사용하고 사업 성격에 맞춰 액티브 레드부터 블랙까지 여러 컬러를 활용해 그라디언트(Gradient) 요소를 배경색으로 추가 활용한다.

Life’s Good의 전용 서체는 대표 제품의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아 새롭게 개발했다. 

LG전자는 이번 브랜드 리인벤트의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홈페이지, SNS, 광고 등 국내·외 다양한 고객 접점에 순차 적용할 방침이다.

조주완 LG전자 사장은 “브랜드 리인벤트를 통해 LG전자는 지역과 세대를 초월해 고객에게 사랑받는 아이코닉(ICONIC) 브랜드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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