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SRT(에스알 타임스) 전근홍 기자] KB국민은행은 9일 개인 고객의 금융부담 완화를 위해 신용대출 등 가계대출 전 상품에 대해 금리인하를 단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우선 국민은행은 신용대출의 경우 신규 및 기한연장 시 최대 0.5%포인트 금리를 인하해 기존 고객들의 이자 부담을 줄이기로 했다. 전세대출 금리는 0.3%포인트 인하해 지난해 12월 이후 최대 1.85%포인트의 가산금리를 낮췄다. 주택담보대출 금리도 0.3%포인트 내리며 이는 4개월 연속 금리 인하로 해당 기간 최대 1.35%포인트를 인하한 셈이다. 전세대출 및 주담대 금리 인하는 고정금리와 변동금리에 모두 적용한다.

국민은행은 이번 금리 인하로 신규 고객은 약 340억원, 기존 대출 고객은 약 720억원 등 연간 1000억원 이상의 이자 경감 효과를 누릴 것으로 예상했다.

이와 함께 저신용 취약 차주의 은행권 진입을 통해 가계 부채 연착륙을 유도한다는 취지로 은행권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제2금융권 대출 전환 상품 'KB국민희망대출'을 이달 중 출시한다. 5000억원 규모로 운영해 은행 대출이 어려웠던 저신용 차주들의 은행권 진입이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대출 대상 고객은 제2금융권 대출을 보유한 근로소득자로 국민은행 고객 외에 타행 거래 고객도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