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SRT(에스알 타임스) 전근홍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한국위원회가 발표한 ‘2022 CDP Korea Awards’의 기후변화 대응 부문에서 ‘탄소경영 아너스 클럽’을 3년 연속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CDP는 기후변화, 산림자원, 수자원 등 환경 관련 주요 쟁점에 대해 전 세계 주요 상장기업에 정보공개를 요구하고 이를 바탕으로 분석과 평가를 수행하는 글로벌 정보공개 프로젝트다. DJSI와 함께 높은 신뢰도와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지표 중 하나다.

하나금융은 2016년 CDP에 최초 참여한 이래 2019년부터 4년 연속 금융부문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에 편입됐다.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지배구조, 위험관리, 경영전략, 탄소배출 목표 및 성과관리 체계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3년 연속 ‘탄소경영 아너스 클럽’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특히 글로벌 환경 이니셔티브인 탄소회계금융협회(PCAF) 방법론을 적용해 사업장 및 자산포트폴리오 탄소배출량을 측정하고, 2050년까지 넷제로 달성을 위해 수립한 탄소중립 달성 목표를 과학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SBTi)로부터 승인받음으로써, 그 우수성을 입증한 바 있다.

또한 기후변화 대응정보를 반영한 재무정보공개 협의체(TCFD) 이행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