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SRT(에스알 타임스) 전근홍 기자]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새해 기조로 ‘지속 가능하고 내실있는 성장’을 강조했다.

윤 회장은 2일 서울 여의도 신관에서 새해를 맞아 그룹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시무식’을 열고 “고객을 행복하게 하고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일상생활 속에서 KB의 핵심 가치를 내재화하여 지속 가능한 KB를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또 “금융플랫폼을 넘어 일상생활 플랫폼으로서의 지배 영향력을 확장할 것”이라며 “데이터에 기반 한 고객 가치제안 중심으로 비즈니스 모델의 질적 전환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회장은 “계열사의 상품과 플랫폼 특성을 감안한 최적의 금융상품 판매 플랫폼을 구현해 금융상품의 제판 분리 가속화에 대응하고 판매채널의 개방화에 전략적으로 대응해 나가자”고도 당부했다.

지난해 KB금융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 직원들에게 ‘올해의 KB Star 상(賞)’을 전달하는 격려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윤 회장은 고객들로부터 선택받고, 더 사랑받음으로써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현하기 위해 KB금융이 2021년부터 추진해 온 중장기경영전략인 ‘R.E.N.E.W’를 경영환경 변화에 맞춰 새롭게 정립한 ‘R.E.N.E.W 2023’을 제시했다.

R.E.N.E.W 2023은 핵심경쟁력 및 회복탄력성 강화(Reinforce the Core&Resilience), 글로벌 & 신성장동력 확장(Expansion of Global & New Biz), 금융플랫폼 혁신(No.1 Platform), 지속가능경영 선도(ESG Leadership), 인재양성 및 개방적·창의적 조직 구현(World class Talents & Culture) 등 5가지 전략방향으로 구성됐다.

윤 회장은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기반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수익성, 성장성, 건전성을 모두 갖춘 ‘튼실한 성장’을 이뤄야 한다”며 “어려운 경제환경 속에서도 회복탄력성을 높여 강인하고 경쟁력 있는 KB를 만들어야 한다”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