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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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T(에스알 타임스) 전근홍 기자] 우리은행은 23일 은행권 최초로 고객 접점 채널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통합해 활용하기 위한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Customer Data Platform)’구축 사업에 나선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이번 플랫폼 구축으로 ‘우리WON뱅킹’을 비롯해 영업점, 고객센터 등 다양한 채널에서 발생하는 모든 고객 행동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분석함으로써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 금융상품 가입이나 업무처리 중 발생하는 고객의 고충을 발굴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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