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5 ⓒ현대자동차그룹
▲아이오닉5 ⓒ현대자동차그룹

- 아이오닉5, 최고의 신차와 전기차 부문 2관왕 달성

[SRT(에스알 타임스) 이승열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미국 켈리블루북(Kelly Blue Book)이 선정하는 ‘2023 베스트 바이 어워드(Best Buy Awards)’에서 8관왕에 올랐다고 18일 밝혔다. 

글로벌 자동차그룹 가운데 가장 많은 상을 수상한 것이다. 

미국의 자동차 평가매체인 켈리블루북에 따르면, 현대차는 ▲최고의 신차 아이오닉5 ▲2열 중형 SUV 싼타페 ▲전기차 아이오닉5,  기아는 ▲소형 SUV 셀토스 ▲3열 중형 SUV 텔루라이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스포티지, 제네시스는 ▲소형 럭셔리 SUV GV70 ▲중형 럭셔리 SUV GV80 등이 이름을 올려, 총 19개 부문 중 8개 부문에서 최고의 자리를 차지했다.

이 중 아이오닉5는 올해 최고의 신차와 전기차 등 두 개 부문에 수상했다. 

켈리블루북은 미국에서 자동차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가장 신뢰하는 평가 매체 중 하나다. 

올해는 수백대가 넘는 2023년형 신차를 대상으로 품질, 안전, 주행성 등 차량 성능뿐 아니라 차량 관련 각종 비용까지 종합적으로 평가해 부문별 최고의 차를 선정했다. 

특히 올해 최고의 신차로 선정된 아이오닉5는 미래지향적 디자인, 초고속 충전, 넓은 실내 공간, 300마일(482km) 이상의 주행거리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제이슨 앨런 켈리블루북 리뷰·평가 수석편집자는 “아이오닉5에 깊은 감명을 받아 전기차 부문과 함께 올해 최고의 신차로 선정했다”며 “소비자들이 기대하는 인상적인 주행거리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경쟁사에 비해 뛰어난 가치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