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이승열 기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럭셔리 비즈니스 세단 ‘더 뉴 EQE(The new EQE)’가 유로 NCAP(유럽 신차 평가 제도, EURO New Car Assessment Program)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유로 NCAP은 1997년부터 시작된 유럽 신차 안전성 평가 프로그램이다. 유럽의 정부 부처, 자동차 산업, 소비자 및 보험기관 등으로 구성돼 신차 안전성 평가에 있어 신뢰도가 높다.
더 뉴 EQE는 ▲탑승자 안전 ▲어린이 탑승자 안전 ▲보행자 충돌 안전 ▲안전 보조 시스템 등 유로 NCAP의 4가지 평가 항목에서 종합적으로 우수한 점수를 얻으며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획득했다.
특히, 탑승자 안전 항목 중 ‘측면 장애물 충돌’ 및 ‘기둥 측면 충돌(Side pole impact)’ 평가, 어린이 탑승자 안전 항목 중 ‘전면 오프셋 충돌’ 및 ‘측면 장애물 충돌’ 평가에서 모든 중요 신체 부위를 안전한 수준으로 보호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더 뉴 EQE에 탑재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Driving Assistance Package Plus)와 헤드업 디스플레이(head up display)는 운전보조시스템 테스트에서 가장 높은 ‘매우 좋음(Very Good)’ 등급을 받았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주행보조시스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에는 ▲앞차와의 간격을 유지하며 자동 속도 조절, 제동 및 출발을 지원하는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Active Distance Assist DISTRONIC) ▲차량이 차선을 벗어나는 경우 조향을 제어해 차량을 원래 차선으로 돌리거나 스티어링 휠 진동으로 경고하는 액티브 차선 이탈 방지 어시스트(Active Lane Keeping Assist) 등이 포함된다.
마르쿠스 셰퍼(Markus Schäfer) 메르세데스-벤츠 그룹 최고기술경영자는 “실제 사고 시나리오에 맞춘 메르세데스-벤츠의 주행 보조 및 안전 개념이 표준화된 평가의 측면에서도 효과적이라는 것을 증명해준 이 두 가지 뛰어난 결과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더뉴EQE의 훌륭한 유로NCAP 점수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안전 개념이 드라이빙 콘셉트에 달려있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더 뉴 EQE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대형 전기차 전용 아키텍처 ‘EVA2’를 기반으로 개발된 두번째 모델이다. 88.8 kWh의 배터리를 탑재해 국내 인증 기준 1회 충전 시 최대 471 km 주행이 가능하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더 뉴 EQE의 라인업 중 ‘더 뉴 EQE 350+(The new EQE 350+)’를 지난 9월 국내 시장에 가장 먼저 선보였다. 향후 고성능 AMG 모델 및 사륜구동 4MATIC 모델 등 추가적인 라인업을 출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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