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CJ제일제당의 비비고가 미 사우스캐롤라이나 콩가리 골프 클럽에서 열린 골프대회 '더 CJ컵'에서 높은 판매고를 올리며 K-푸드를 알렸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일부터 4일간 진행된 더 CJ컵에서 비비고 메뉴가 약 7,000인분 판매됐다고 24일 밝혔다.
더 CJ컵은 올해로 6회째 진행됐으며, 첫 대회부터 CJ제일제당 비비고가 공식 후원을 맡았다. CJ제일제당은 더 CJ컵을 발판삼아 글로벌 마케팅에 집중해, 올해 단일 브랜드로 글로벌 매출이 3조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대회에서 비비고는 플레이어스 다이닝 비비고 키친을 통해 출전 선수들에게 불고기와 프라이드 치킨, 만두 샐러드 등의 메뉴를 제공하는 한편 갤러리와 대회 관계자들에게는 비비고 코리안 키친(bibigo Korean Kitchen)을 운영해 만두와 볶음밥, 닭강정 등 다양한 K-푸드를 선보였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더 CJ컵을 통해 비비고, 나아가 K-푸드가 전 세계 소비자에게 특별한 경험과 의미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더 CJ컵뿐 아니라 최근 새 시즌이 시작된 NBA LA레이커스와의 파트너십 등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를 통해 비비고를 중심으로 명실상부한 K-푸드 세계화 원조로서의 역할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현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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