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찬바람 불어오니 전골류‧방한용품 판매량 83% 증가
- 김치우동전골, 곱창전골 등 인기…온수매트, 전기요 매출 상승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아침 기온이 급격히 떨어진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6일까지 11일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직전 같은 기간(9월 15일~25일) 보다 전골류와 방한용품의 판매량이 약 83%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예년보다 이른 초가을 추위에 따뜻한 국물요리와 난방용품 등을 찾는 소비자들이 크게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추위를 녹이는 전골 간편식의 판매량은 80% 가까이 늘었다. 특히 마켓컬리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고래사어묵’ 김치 우동 전골의 인기가 가장 높았다.
방한 필수 제품인 난방가전의 매출은 8배 넘게 증가했다. ‘경동나비엔’ 프리미엄 온수매트와 ‘보국’ 전기요 등 가정용 온열기기의 판매량이 특히 높은 상승을 보였다. 또 히터와 온풍기, 핫팩 등의 소품도 인기를 끌었다. 늘어나는 수요에 맞춰 마켓컬리는 ‘보국’의 전기요, ‘발루’의 히터 상품을 30~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유아용 내복 판매량도 크게 늘었다. 현재 마켓컬리는 ‘오가닉맘’, ‘한스펌킨’ 등 브랜드의 유아용 내복 상품을 소개 중이다. 그 중 오가닉맘의 유아용 내복 상품은 오는 13일까지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한편, 마켓컬리는 찬바람 부는 요즘 날씨에 생각나는 국물요리 70여종을 모아 오는 13일 오전 11시까지 특가전을 운영한다. 쌀쌀한 날씨에 어울리는 전골류를 비롯해 육개장, 곰탕, 부대찌개 등의 간편식 제품을 최대 25% 할인해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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