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이승규 기자] 현대자동차는 자사의 신기술 캠페인 영상 ‘디어 마이 히어로(Dear My Hero)’가 2022 부산국제광고제에서 ‘올해의 그랑프리(Grand Prix of the Year)'를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현대차그룹 디어 마이 히어로 영상은 최고 영예인 올해의 그랑프리와 함께 ▲PR 부문 ▲아웃도어 앰비언트 부문 ▲ 아웃도어 운송수단 부문 등 총 3개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해 4개의 상을 거머쥐었다.
현대차그룹의 ‘디어 마이 히어로’ 영상은 부산국제광고제의 총15개 부문 중 공익광고(PSA) 헬스케어 부문에서 대상에 해당하는 그랑프리로 선정됐다.
올해의 그랑프리는 그랑프리를 받은 총 15개의 수상작 가운데 심사위원들의 토론과 투표에 의해 결정되는 ‘대상 중의 대상’을 의미한다.
현대차그룹의 이번 수상은 주로 정부, 비영리기구 등에서 진행하던 공익광고 부문에서 기업이 그랑프리를 받은 것으로 기업PR 콘텐츠의 선한 영향력을 인정받은 결과라서 의미가 더 크다. 공익광고 부문은 환경보호, 인권 신장, 교육 및 보건 향상과 같은 인류의 행복 및 사회적 책임에 바탕을 둔 영상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상이다
지난해 12월 현대차그룹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처음 공개한 ‘디어 마이 히어로’ 영상은 깨끗한 도시를 가꾸는 주인공인 환경미화원이 기존의 내연기관 청소트럭과 함께 업무를 수행하면서 겪는 고충을 보여준 뒤, 수소 모빌리티가 우리 이웃들의 삶에 도움을 주는 과정을 통해 사회적 활용에 대한 메시지를 담았다.
한국어와 영어 2가지 버전으로 공개된 이 영상은 유튜브 누적 조회수 약 3,750만 회를 기록하고 있으며 국내는 물론 글로벌 소비자로부터 약 12만건의 긍정적인 반응(댓글, 공유, 좋아요)을 얻은 바 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인류의 삶을 더욱 쾌적하고 풍요롭게 만들 수 있는 신기술 개발과 함께 진정성을 담은 기술의 사회적 활용을 소개하는 캠페인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 [SR자동차] 현대차, 미 인플레 감축법에 조지아 전기차 공장 조기 착공 추진
- [SR산업] 현대차그룹·LG엔솔, 인니 배터리 합작사 9500억원 투자금 조달
- [SR산업] 현대차그룹, 상반기 판매서 사상 첫 ‘글로벌판매 3위’
- [SR자동차] 현대차그룹, 수해 차량 특별지원…"수리비 50% 할인"
- [SR자동차] 현대오토에버 'SRE'조직 개편…"신속한 대응 필요"
- [SR자동차] 현대차그룹 '친환경차' 국내 판매량 100만대 돌파
- [SR자동차] 현대차·기아, 올 상반기 친환경차 수출 20만대 넘어
- [SR자동차] 현대차, 연구개발본부 대상 경력 대규모 채용
- [SR자동차] 현대자동차 CES 전시관·제네시스 수지,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 [SR자동차] 현대차, 2분기 영업익 2조9798억원…역대 최대 '깜짝 실적'
- [SR자동차] 기아차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독일 車 전문지 비교평가서 도요타 압도"
- [SR자동차] 현대차그룹, PBV 인테리어 비전‧미래 UX 기술 첫 공개
- [SR사회공헌] 현대차 정몽구 재단 '새활용에 진심, 그린 굿즈' 기획전
- [SR자동차] 현대차그룹, 아프리카 지역에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 활동 진행
- [SR자동차] 우려가 현실로…IRA 여파로 현대기아차 전기차 판매 크게 줄어
- [SR자동차] 현대자동차, 2022년 3분기 영업익 1조5500억…전년비 5.1% 하락
- [SR자동차] 현대차, 美 전기차 전용 공장 기공식…정의선 "모빌리티 비전 교두보 될 것"
- [SR자동차] 현대자동차그룹, 유럽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 활동 전개
- [SR자동차] 현대자동차, 10월 국내·해외 판매량 전년비 5.1%·14%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