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진 '담백한 콩불고기 김밥'(사진 왼쪽)과 '고소한 유부 김밥' ⓒCJ프레시웨이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진 '담백한 콩불고기 김밥'(사진 왼쪽)과 '고소한 유부 김밥' ⓒCJ프레시웨이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CJ프레시웨이가 샐러드 전문기업 스윗밸런스와 손잡고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진 김밥을 출시했다.

CJ프레시웨이는 늘어나는 채식 수요에 발맞춰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채식을 즐길 수 있도록 국민 음식인 김밥을 식물성 원료로 개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고소한 유부 김밥', '담백한 콩불고기 김밥' 2종이며, 식물성 단백질을 10g 이상 함유한 고단백 음식으로, 건강과 맛을 동시에 충족시킨 것이 특징이다.

고소한 유부 김밥은 야채 추출물 등으로 이루어진 식물 유래 소스로 슬라이스 유부를 직화솥에 볶아 넣어 만들어냈고, 담백한 콩불고기 김밥은 불고기 맛을 재현한 콩불고기를 넣어 출시했다.

포장재도 국제산림관리협의회가 삼림자원 보호 목적으로 만든 FSC 인증 종이와 콩기름 잉크를 사용해 친환경적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스윗밸런스와 함께 선보인 100% 식물성 김밥은 처음 채식을 접하는 고객들도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간편식"이라며 "앞으로도 건강과 친환경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에 따라 다양한 채식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