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이승규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2022년 2분기 ▲매출 3,388억원 ▲영업이익 810억원 ▲순이익 640억원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매출은 1,295억원을 기록했던 전년 동기 대비 162% 늘었다. 영업이익은 81억원을 기록했던 전년 동기 대비 약 900% 성장하며 역대 분기 최대 영업익을 기록했다. 순이익은 4억원을 기록했던 전년 동기 대비 1만6,418% 증가했다.
모바일 게임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53% 상승한 약 2,131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PC온라인 게임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0% 감소한 약 150억원의 매출을 보였.
카카오 VX 등을 포함한 기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19% 증가한 약 1,108억원을 달성해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2분기에는 다중역할접속수행게임(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안정적인 국내 성과와 대만 지역 진출의 성과, 기타 매출의 약진이 더해져 매출 및 영업이익에서 유의미한 실적으로 이어졌다.
또, 지난달 20일 출시한 신작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는 초반 흥행에 이어 7월 말 업데이트 영향으로 양대 마켓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매출 성장세를 이어갈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하반기부터 글로벌 시장에서 모바일 및 PC온라인 게임뿐 아니라, 블록체인 게임까지 다양한장르의 콘텐츠를 이용자들에게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상반기에는 그동안의 서비스 경험 및 노하우를 살려 MMORPG, 서브컬처 등 좋은 작품들이 시장에 안착하는 데 집중했다”며 “하반기부터는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카카오게임즈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들을 선보이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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