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도시관리공사
▲고양도시관리공사

- 토당문화플랫폼, 지역 기반 문화 장터 플리마켓 등 풍성한 볼거리 마련

[SRT(에스알 타임스) 정명달 기자] 고양도시관리공사(사장 안병구)는 14일 능곡에 위치한 토당문화플랫폼에서 여름 문화 축제 '능곡 Summer Festa'를 오는 17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토당문화플랫폼을 운영하는 고양도시관리공사와 고양시 능곡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주관의 ‘2022년 능곡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에서 선정된 ‘능곡작업실’의 협업으로 추진하는 이번 행사는 여름 더위에 지친 고양시민들을 위해 마련됐다.

아이들과 화훼를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놀이상행열차 in 능곡’과 뮤직 콘서트, 플리마켓으로 구성된 ‘능곡에서 다시 능곡으로 Live Vol.3’이 준비되어 있으며, 우천시에도 정상 운영될 예정이다.

과거 기차역이였던 토당문화플랫폼의 정체성을 모티브로 기획된 ‘놀이상행열차 in 능곡’에선 아이들을 위한 액션페인팅, 과자기차 만들기, 전통놀이와 어른들을 위한 업사이클링 화분 만들기, 아로마 클래스 등을 무료 체험할 수 있으며 체험 종료 후 경품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능곡에서 다시 능곡으로 Live Vol.3’의 공연도 펼쳐진다. 하이미스터메모리, 모던 가야그머 정민아, 기타리스트 김광석 등 쟁쟁한 뮤지션들의 참여가 예정되어 있다.

‘능곡 Summer Festa'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토당문화플랫폼 공식 블로그게시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병구 사장은 “행사장 방문객이 더위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체험 및 휴식 공간 조성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연이은 폭염과 장마로 몸도 마음도 지친 고양시민이 축제를 통해 잠시나마 즐거움을 찾고 활력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