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SRT(에스알 타임스) 전근홍 기자] KB국민은행이 직장인의 금융업무상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영업 시간을 파격적으로 연장, '9To6 Bank'를 전국 72곳으로 확대 운영한다.

'9To6 Bank'는 오후 4시까지인 영업점 운영시간을 오후 6시까지 연장 운영하는 형태의 특화지점이다. 비대면 거래 확대에도 자산관리, 대출상담 등 대면채널에 대한 니즈가 높은 금융서비스 부문에서 고객 접점을 확대해 차별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9To6 Bank'는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은 물론 충청, 대구, 부산, 광주 등 전국 72곳의 영업점을 선정, 고객의 접근성을 높여 편리한 이용이 가능토록 했다. 현재 운영중인 '9To6 Bank'는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내에 '지점찾기' 또는 KB스타뱅킹 내 '영업시간 특화지점 안내·찾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9To6 Bank' 직원은 오전조와 오후조로 구성돼 오전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오후조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근무한다. 이에 따라 직장인, 자영업자 등 기존 영업시간 중 방문이 어려웠던 고객도 금융상담을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9To6 Bank'를 통해 고객 편의성 제고뿐 아니라 유연한 근무환경을 조성해 직원들의 업무 만족도 또한 높일 계획이다. 오전 시간을 활용해 아이들을 등원시키는 워킹맘, 자기개발을 원하는 직원 등 본인의 라이프 사이클을 고려해 원하는 근무시간에 일할 수 있도록 선택권을 넓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