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8.13 (토)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지자체의 SR 수도권
[지자체의 SR] 수원시, 빅테이터 기반 ‘스마트 치안’ 적극 홍보
  • 정명달 기자
  • 승인 2021.11.26 11:12:11
  • 댓글 0
▲수원시청 전경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1년 디지털 대전환 엑스포’ 참가

[SRT(에스알 타임스) 정명달 기자] 수원시는 26일 빅테이터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 치안’ 정책 홍보를 위해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2021년 디지털 대전환 엑스포’에 참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엑스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경기도, 고양시가 공동 으로 주최하며, AI(인공지능), 빅데이터, 메타버스 등 6개 부문으로 개최되는 종합 박람회다. 200여 개 대기업, 스타트업, 지자체, 연구기관 등이 참여한다.

이번 엑스포에서 ‘빅데이터’ 부문에 참가하는 수원시는 ‘안전한 도시 수원, 스마트 치안 빅데이터 센터’ 홍보관을 운영해 빅데이터 기반의 행정 서비스와 사업 추진 계획을 알린다.

홍보관에서는 안전한 도시를 구현하기 위한 ‘수원형 스마트 치안 빅데이터 분석’ 영상을 볼 수 있다. 수원시 4개 구 112 신고 현황과 계절별 신고 현황·유형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한 자료영상이다.

또 수원시가 선제적으로 준비하고 있는 ‘스마트 치안’ 사업에 관한 내용도 홍보한다.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활용해 시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치안 역량 강화 및 관련 정책을 발굴, 추진할 계획이다.

수원시는 홍보관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도 진행한다. ▲신규 개방을 희망하는 공공데이터 분야(국토,행정,사회복지 등) ▲공공데이터·빅데이터 분석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활동 등 12개 문항을 조사해 데이터 기반 행정 서비스를 추진할 때 반영할 예정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시는 공공데이터·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 치안’ 사업을 선제적으로 준비하고 있다”며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명달 기자  mensis34@hanmail.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명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