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5.23 (월)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SR재계] 롯데그룹, 고 신격호 명예회장 탄신 100주년 맞아 기념관 개관
  • 최형호 기자
  • 승인 2021.11.01 12:07:45
  • 댓글 0
▲롯데는 신격호 창업주의 도전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롯데월드타워에 흉상을 설치하고, 기념관을 개관했다. ⓒ롯데그룹

[SRT(에스알 타임스) 최형호 기자] 롯데그룹은 창업주 고 신격호 명예회장의 탄신 100주년을 맞아 창업주의 생애를 다양한 각도에서 돌아볼 수 있는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롯데는 신격호 창업주의 도전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롯데월드타워에 흉상을 설치하고, 기념관을 개관했다. 

이날 오전 9시 30분부터 약 1시간 동안 흉상 제막식 및 '상전 신격호 기념관' 개관식이 진행됐다.

이 행사는 신동빈 롯데 회장을 비롯해 장녀 신영자 전 롯데장학재단 이사장, 송용덕·이동우 롯데지주 대표 및 4개 부문 BU(Business Unit)장 등 임직원 10여명이 참석했다.

흉상은 좌대 포함 185cm 높이로, 청동으로 제작됐으며 롯데월드타워 1층에 전시된다. 

'상전 신격호 기념관'은 롯데월드타워 5층에 약 680m² 규모로 마련됐다. 

이곳에서는 신격호 창업주가 일궈낸 롯데의 역사를 미디어 자료와 실물 사료로 확인할 수 있다. 창업주의 일대기를 포토그래픽으로 구성했으며, 초기 집무실도 재현됐다. 

고 신격호 회장은 우수한 자질이 있음에도 어려운 환경으로 고학하는 학생들과 외국인 근로자들을 돕기 위해 롯데장학재단, 롯데복지재단을 설립했다. 

고향인 울산지역의 발전과 복지사업에 기여하기 위해서는 사재를 출연해 롯데삼동복지재단을 설립했다.

신동빈 회장은 "신 명예회장은 대한민국이 부강해지고 우리 국민이 잘 살아야 한다는 굳은 신념으로, 사회와 이웃에 도움이 되는 기업을 만들고자 노력하셨다"며 "롯데는 더 많은 고객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기업으로서 사회적 역할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새로운 롯데를 만들어가는 길에, 명예회장님께서 몸소 실천하신 도전과 열정의 DNA는 더없이 소중한 자산이 될 것"이라며 "명예회장님의 정신을 깊이 새기면서, 모두의 의지를 모아 미래의 롯데를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롯데는 기념관의 다양한 콘텐츠를 온라인 및 모바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온라인 기념관도 운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롯데그룹은 신격호 창업주 탄신 100주년 당일인 3일 회고록 '열정은 잠들지 않는다' 출간과 더불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우선 롯데벤처스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선발된 스타트업 13개사를 대상으로 총 5억원 규모의 지원금을 수여한다. 

같은 날 사단법인 한국유통학회는 '제3회 상전유통학술상' 시상식을 열고, 유통학 관련 연구를 통해 유통정책과 산업 발전에 공헌한 학자들을 선발해 상금을 수여한다. 

롯데장학재단은 간호사 자녀 110명에게 총 1억 2,000만원 규모의 나라사랑 장학금을 수여한다.  롯데콘서트홀에서는 창업주의 꿈과 도전, 열정을 기리는 기념음악회를 연다. 오후 7시부터 진행되는 이 음악회에서는 헌정 영상 및 인터뷰 영상도 상영된다. 

최형호 기자  chh0580@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형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