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박스
ⓒ메가박스

- 4K 고화질 영화를 더욱 부드럽고 선명하게 관람 가능

[SRT(에스알 타임스) 심우진 기자] 메가박스가 코엑스점에 최신 기술이 적용된 레이저 프로젝터를 도입했다고 27일 밝혔다.

메가박스 측은 “‘단계적 일상 회복’으로 전환하는 시기에 맞춰 다시 돌아온 관람객이 더 업그레이드 된 환경에서 영화를 관람 할 수 있도록 레이저 프로젝터 도입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이번에 도입한 레이저 프로젝터는 크리스티사의 독자 기술 ‘크리스티 리얼 레이저’가 적용된 ‘RGB 퓨어 레이저 프로젝터(RGB PURE laser projector)’다.

기존 프로젝터 보다 색 표현력이 30% 이상 향상됐으며, 최대 3배 높은 명암비 구현이 가능해 한층 향상된 색 표현력으로 기존과는 다른 작품 본연의 고화질 영상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향상된 FPS(Frame Per Second)에 RGB 레이저의 단점을 보완해주는 ‘스크린 쉐이커(Screen Shaker)’를 추가 장착하여 4K 고화질 영화를 더욱 부드럽고 선명하게 즐길 수 있다.

레이저 프로젝터는 메가박스 코엑스점의 더 부티크 프라이빗, 스크린A/B 등 일부 상영관을 제외한 전 상영관에 도입됐다. 또 해당 상영관의 스크린도 모두 최신형 스크린으로 교체해 레이저 프로젝터의 고화질 구현에 최적화된 환경을 구축했다.

한 편, 오는 11월 1일 시행을 앞둔 ‘단계적 일상 회복’에 따라 운영 시간 제한 해제 및 백신 접종 완료자 취식 허용과 함께 ‘이터널스’, ‘매트릭스: 리저렉션’, ‘스파이더맨:노 웨이 홈’ 등 대작 블록버스터 영화들이 연달아 개봉을 앞두고 있다.

앞으로 블록버스터 영화를 보기 위해 메가박스 코엑스점을 찾는 관객들은 이번에 도입된 신형 레이저 프로젝터를 통해 향상된 영화 관람 경험을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