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

[SRT(에스알 타임스) 최형호 기자]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포스코가 1위를 차지했다. 이어 현대제철, 동국제강 순으로 나타났다.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철강 상장기업 47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르면 30위 순위는 포스코, 현대제철, 동국제강, 한국선재, 경남스틸, 아주스틸, KG ETS, KG동부제철, 부국철강, 대한제강, 세아베스틸, 휴먼엔, DSR제강, 포스코엠텍, TCC스틸, 동양철관, 고려제강, 동국S&C, 세아제강, 제일제강, 한국철강, 한국주철관, 유에스티, 휴스틸, 동국산업, 하이스틸, 원일특강, 한일철강, 화인베스틸, 한국특수형강이었다.

포스코는 참여지수 25만1,679 미디어지수 67만1,255 소통지수 79만2,312 커뮤니티지수 168만1,198 시장지수 346만5,410 사회공헌지수 3만3,6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9만5,478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612만7,222와 비교하면 12.54% 상승했다.

현대제철은 참여지수 29만7,990 미디어지수 63만7,066 소통지수 8만9,093 커뮤니티지수 90만6,708 시장지수 78만8,610 사회공헌지수 2만8,5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4만8,001로 나타났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61만9,684와 비교하면 100.53% 상승했다.

동국제강은 참여지수 19만5,048 미디어지수 43만1,121 소통지수 39만365 커뮤니티지수 29만6 시장지수 22만6,919 사회공헌지수 1만3,2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4만6,719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76만3,593과 비교하면 12.30% 하락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 보니 지난달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20만3,017개와 비교하면 0.62% 줄어들었다"며 "브랜드 소비 11.45% 하락, 브랜드 이슈 5.34% 하락, 브랜드 소통 12.52% 하락, 브랜드확산 18.70% 상승, 브랜드 시장 변동없음, 브랜드 공헌 3.83% 하락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