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전근홍 기자] 하나은행은 패스트파이브와 종합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패스트파이브는 2015년 설립된 국내 1위 공유 오피스 업체다. 2021년 8월 기준 36개 지점, 입주회사 약 2000곳, 입주 멤버 약 2만명을 기록했으며, 스타트업 기업부터 대기업까지 회사의 규모, 임직원 수에 맞춰 다양한 규모와 니즈에 맞는 사무공간을 제공하고, 입주건물의 가치 상승에 기여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상업용 부동산 보유 자산가 대상 빌딩솔루션 제공 ▲패스트파이브 입주업체 앞 전문 금융컨설팅 지원 ▲입주업체를 위한 개인·기업 종합자산관리 서비스 등 다양한 공동 업무를 추진한다.
우선 하나은행은 공실 및 건물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업용 부동산 보유 자산가와 패스트파이브를 연결 주선하고, 패스트파이브는 공유오피스로의 건물 리모델링 및 입주업체 주선과 더불어 이를 통해 발생한 수익과 비용을 공유하는 1대 1 맞춤형 빌딩솔루션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
또한 하나은행은 패스트파이브 및 입주 업체의 사무실이전, 사옥매입 등에 따른 수요에 맞춰 인테리어 비용 대출 및 구조화 금융지원 등의 금융자문을 제공하고 기업 및 오너들에게 기본적인 자산관리 서비스와 더불어 하나은행의 세무, 법률, 부동산 전문가들을 통한 차별화된 종합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원기 하나은행 자산관리사업단 본부장은 "패스트파이브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VIP자산가와 중소기업 오너들에게 부동산 및 금융자문서비스를 확대하고 차별화된 종합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상생 가능한 솔루션 제공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SR경제&라이프] 하나은행, 수입기업 금융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 [SR금융] 은행 ‘예대금리차’ 확대 추세…하반기 '금리 인상' 주목
- [SR경제&라이프] 하나은행, CU와 ‘금융특화점포’ 개설…“편의점서 은행업무”
- [SR경제&라이프] 하나은행, 메타버스서 ‘금융교육 콘텐츠 방송’ 온에어
- [SR경제&라이프] 하나은행, ‘내자산연구소’ 확대 시행
- [SR경제&라이프] 하나은행-산업은행 “상업금융·정책금융 협업”
- [SR경제&라이프] 하나은행, 소상공인 맞춤 금융지원 강화
- [SR경제&라이프] 5대 은행, 신용대출…한도 ‘연봉 이내’ 축소
- [SR경제&라이프] 하나금융,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개최
- [SR경제&라이프] 하나은행, 청년창업 상생협력 업무협약 체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