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큐!! 땅 VS 하늘. ⓒ드림팩트엔터테인먼트
▲하이큐!! 땅 VS 하늘. ⓒ드림팩트엔터테인먼트

- “레벨이 다르네!”, 배구 국대 ‘김연경’ 과거 리뷰 영상 화제

[SRT(에스알 타임스) 심우진 기자] 다음달 개봉을 앞둔 애니메이션 ‘하이큐!! 땅 VS 하늘’과 관련해 배구 국가대표 선수인 김연경, 양효진, 김수지가 리뷰했던 과거 영상이 재조명되고 있다.

‘하이큐!! 땅 VS 하늘’은 전국 대회 출전을 향한 네코마 고교를 중심으로 이들의 치열한 도쿄 대표 결정전을 담은 스포츠 애니메이션이다.

지난 27일 도쿄 올림픽 여자 배구 A조 조별리그 2차전 완승과 함께 배구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과거 김연경, 양효진, 김수지 선수가 리뷰한 ‘하이큐!!’ 영상이 다시금 화제를 모으고 있다.

ⓒ유튜브 채널 '식빵언니 김연경' 영상 캡처
ⓒ유튜브 채널 '식빵언니 김연경' 영상 캡처

먼저, 지난해 4월, 김연경 선수는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식빵언니 김연경’을 통해 ‘월클 배구 선수가 배구 만화 하이큐를 본다면?’이라는 제목으로 ‘하이큐!!’ 리뷰 영상을 게재했다. 그녀는 “배구를 좀 알고 있는 사람이 만든 것 같아. 레벨이 다르네”라고 극찬하며 높은 퀄리티와 디테일에 감탄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 영상이 496만회라는 폭발적인 조회 수를 기록하자 같은 해 9월 “식빵언니 유튜브가 이것 때문에 잘 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는 감사를 표하며, 양효진, 김수지 월드 클래스 여자 배구 국가대표 선수들과 함께한 ‘하이큐!!’ 리뷰 영상을 재 업로드했다.

ⓒ유튜브 채널 '식빵언니 김연경' 영상 캡처
ⓒ유튜브 채널 '식빵언니 김연경' 영상 캡처

영상에서 선수들은 “진짜 선수들이 생각하는 포인트를 잘 아는 것 같아, 우리가 하고 싶어 한 말들을 만화적으로 풀어냈다”고 리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하이큐!! 땅 VS 하늘’은 ‘초월 더빙’으로 많은 팬들을 사로잡았던 TV판 국내 오리지널 성우들이 총출동해 명품 목소리 연기로 코트 위 뜨거운 열정을 담아내 2020 도쿄 올림픽으로 달아오른 스포츠 열풍을 극장가로 이끌고 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하이큐!! 땅 VS 하늘’은 오는 8월 12일 메가박스 단독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