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그라운드
ⓒ인디그라운드

- 11월 30일까지 인디그라운드 홈페이지 통해 무료 이용 가능

[SRT(에스알 타임스) 심우진 기자] 영화진흥위원회(위원장 김영진)가 설립한 인디그라운드가 청소년 추천 독립영화 교육 활동 지원 서비스를 오픈한다.

인디그라운드 청소년 추천 독립영화 교육 활용 지원 서비스는 인디그라운드 독립영화 라이브러리 작품 중 청소년 추천 독립영화로 선정된 29개 작품을 대상으로 ‘환경’, ‘가족’, ‘미디어’, ‘노동’, ‘주거’ 등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들을 탐색하는 교육 활동 및 온라인 상영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내언니전지현과 나:디 온택트’(2020), ‘여보세요’(2018), ‘이장’(2019), 'A Parallel Line of The Ocean' (2020) 등 극영화,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장르를 아우르는 다양한 주제의식을 지닌 29개의 ‘청소년 추천 독립영화’ 작품들을 교육 자료로 활용가능하다. 이를 위해 수업에서 활용 가능한 영화 예고편과 포스터, 스틸사진과 교육 활동 가이드를 정리한 교사용 자료와 학생용 활동지 2종을 제공한다.

또한 ‘내언니전지현과 나:디 온택트’(2020), ‘사당동 더하기 33’(2020), ‘이장’(2019) 등 장편 작품은 줄거리 요약과 기획 배경, 청소년 관객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담은 감독의 코멘터리 영상이 추가로 제공되어 영화의 교육적 이해와 활용을 도울 예정이다.

서비스 기간은 오는 11월 30일까지이며, 영화 상영과 교육 자료는 인디그라운드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