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도건설과 협업하는 세계적 팝 아티스트 '크랙앤칼'. ⓒ반도건설
▲ 반도건설과 협업하는 세계적 팝 아티스트 '크랙앤칼'. ⓒ반도건설

- 세계 3대 산업 디자이너 카림 라시드 이어 크랙앤칼과 디자인 협업

- 평택 고덕신도시 더 크레스트 상업시설에 디자인 접목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반도건설이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 크랙앤칼(Craig&Karl, 이하 크랙앤칼)과 손잡고 젊은 감각의 새로운 브랜드 상가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반도건설은 2014년 세계 3대 산업 디자이너 ‘카림 라시드’에 이어 유명 팝 아티스트 ‘크랙앤칼’과의 협업을 통해 디자인이 접목된 ‘트렌디한 브랜드 상가’를 선보일 계획이다.

‘크랙앤칼’은 크랙 레드먼(Craig Redman)과 칼 마이어(Karl Maier) 일러스트레이터 듀오다. 2011년 결성해 런던과 뉴욕을 중심으로 활동 중이다. 이들은 애플, 구글, 나이키, 코카콜라, 휠라, MCM, KT스퀘어, 롯데월드몰, 베스킨라빈스 등의 기업 및 브랜드와 협업해 다양한 작품을 선보인 바 있다.

반도건설은 크랙앤칼의 디자인이 접목된 첫 작품을 오는 7월에 분양하는 평택 고덕신도시 유보라 더크레스트 상업시설에 선보인다. 크랙앤칼은 평택 고덕신도시 주상복합 건물 디자인에 참여한다. 중앙광장, 상가 게이트와 공용 홀, 설치 조형물 디자인 등에 참여할 계획이다.

반도건설은 오는 7월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화계획지구 업무 9-1-1, 9-2-1블록에 총 1,116실로 구성된 오피스텔과 상업시설을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 내 상업시설은 연면적 3만 85㎡ 규모로, 지하 1층~지상 2층으로 조성된다. 고덕국제신도시 중심 입지에 약 14만 배후수요를 가진 쇼핑문화 공간이 될 전망이다.

백운성 반도건설 소장은 “이번 크랙앤칼과의 협업은 건설사와 팝 아티스트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새로운 시도가 될 것”이라며 “카림애비뉴에 이어 크랙앤칼과 함께 또 하나의 명품 브랜드 상가를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반도건설은 2014년 세계 3대 산업 디자이너인 카림 라시드와 함께 아파트 단지 내 상가에 타운형 스트리트몰 ‘카림애비뉴’를 선보인 바 있다.

카림 라시드 특유의 감각적이고 실용성을 더 한 디자인을 광장, 구조물 등 다양한 분야에 접목했다. 동탄2신도시에 분양한 ‘카림애비뉴 동탄’의 경우 단기간에 완판을 거두며 투자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된 바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