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이호영 기자] SSG닷컴이 신세계백화점 상품 무료 배송·반품 서비스를 실시한다. 최근 소비 심리가 패션·뷰티 등 고가 상품 구매로 이어지면서 관련 수요를 잡기 위해서다.
SSG닷컴(대표 강희석)은 지난 6일부터 별도 공지 시까지 신선식품, 가전 카테고리를 제외한 신세계백화점 전체 상품 52만여종을 무료로 배송, 반품하는 '백화점 배송·반품 올 프리패스'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2~3월 SSG닷컴 패션·뷰티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 신장률을 보이다가 지난 4월에 들어서면서 20%대를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백화점 등 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 나타나고 있는 이른바 '보복소비' 트렌드가 온라인에서도 펼쳐지고 있는 모습이다.
SSG닷컴이 백화점 상품 '무료 배송'에 나서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신세계백화점몰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구매 금액, 개수와 관계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무료배송' 쿠폰을 무제한으로 발급하는 만큼 온라인을 통한 구매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사이즈와 색상 차이 또는 단순 변심 등에도 망설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무료 반품'도 월 10회까지 되도록 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혜택을 최고 수준으로 높였다.
반품을 희망하는 고객은 SSG닷컴 앱이나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한 후 이벤트 페이지 적립금 페이백 버튼을 통해 최대 3만원까지 SSG머니로 돌려받을 수 있다. 동일 상품의 재반품이나 신선식품·가구·가전·설치비 등은 혜택에서 제외된다.
지난해 3월 30일부터 4월 12일까지 2주간 실시했던 신세계백화점몰 '무료 반품' 행사 기간 관련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0% 상승했던 만큼 이번 행사도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SSG닷컴은 '무료 배송·반품 혜택' 이외 '호텔 숙박권' 등 경품 이벤트와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포함, 역시즌 아웃도어 기획전, 패밀리 세일 등 다채로운 행사를 대대적으로 전개하며 본격적인 고객몰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달 10~31일 신세계백화점몰 상품을 30만원 이상 구입한 고객 중 15명을 추첨해 30만원 상당 조선호텔앤리조트 숙박권 패키지를 증정한다.
또 행사 첫째 날인 10일 오후 8시부터 1시간 동안 '쓱라이브(SSG.LIVE)'를 통해 '디오르 뷰티'의 '디올 립 글로우' 신상과 신규 컬러 '립 글로우 #25 서울 스칼렛'을 선보인다. 탑 메이크업 아티스트 '포니'가 호스트로 출연해 메이크업 노하우를 공개할 예정이다. 선착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인그레이빙 서비스'도 단독으로 제공한다.
이달 10~17일 인기 아웃도어 브랜드 K2, 네파 겨울 이월 상품을 최대 75% 할인 판매하는 '역시즌 아웃도어 기획전'을 진행한다.
10일부터 23일까지는 2주 간 보테가베네타·생로랑·마르니 등 해외 명품 브랜드부터 톰보이·보브 등 여성 패션 브랜드 상품을 최대 70% 할인하는 '패밀리 세일' 행사를 실시한다. 주차별로 행사 브랜드가 다르며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현수 SSG닷컴 백화점몰 담당은 "소비 심리가 회복하고 있는 점을 감안해 '무료 배송·반품'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며 "명품부터 패션·뷰티에 이르는 신세계백화점 프리미엄 상품을 쓱닷컴에서도 편리하게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