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할매니얼’ 트렌드를 반영한 한국식 ‘다쿠아즈’
[SR(에스알)타임스 전수진 기자] 롯데제과(대표 민명기)는 쌀로 만든 뻥튀기를 활용하여 고소하면서 달콤한 퓨전 디저트류 제품 ‘뻥쿠아즈’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뻥쿠아즈는 은은하고 고소한 맛을 좋아하는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을 반영한 제품이다. 쌀로 만든 웰빙 스낵 ‘쌀로별’에서 파이 제품으로 영역을 확대했다.
뻥쿠아즈는 다쿠아즈 과자 콘셉트를 한국식으로 재해석했다. 한국인에게 간식으로 사랑을 받고있는 쌀로 만든 뻥튀기를 활용, 바삭한 식감을 제대로 살렸다. 겉에는 인절미 초코 코팅이 둘러져 있어 뻥튀기의 고소한 맛과 함께 인절미 특유의 고소함과 초코의 달콤함이 더했다. 코팅된 뻥튀기의 가운데 부분에는 부드러운 인절미 크림을 넣어 평범한 바삭한 식감에 크림의 부드러운 식감을 더하며 인절미 특유의 고소한 맛을 극대화했다. 권장소비자가격은 개별 판매 기준으로 1,000원이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뻥쿠아즈가 한식 디저트를 즐기는 젊은 할매니얼 세대부터 은은한 단맛 디저트를 선호하는 중장년층까지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SR사회공헌] 롯데제과, '코로나19' 취약 계층에 과자 나눔...800여 박스 전달
- [SR유통] 롯데헬스원 '황작', 한의사 이경제 원장과 상품 개발 MOU
- [SR유통] 롯데제과, 제4기 정기주총 "올해 '메가 브랜드' 중심 경영 강화"
- [SR유통] 롯데 헬스원, '써큐나제' 출시..."혈전 용해효소 2000FU 함유"
- [SR환경] 롯데제과, ‘나뚜루 집콕 포레스트’ 실시
- [SR유통] 롯데제과, ‘덕분에 스마일’ 캠페인 동참
- [SR유통] 아이스크림도 '매운맛'이 강세…'코로나 블루' 날린다
- [SR유통] 롯데제과 헬스원, ‘초유프로틴365’ 200억 판매 돌파
- [SR유통 새상품] 롯데제과, ‘찰떡아이스 매운 치즈떡볶이’ 한정판 출시 外
- [SR유통] 롯데제과, ‘냠냠연구소’ 오픈
- [SR유통] '아침대용식' 뛰어드는 식음료업계…"아침 ‘해결사’ 자처"
- [SR유통] 롯데제과, 레트로 콘셉트 ‘햇님과자세트’ 선봬
- [SR유통] 롯데제과,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 [SR유통] 롯데제과, 과자 놀이 온라인 클래스 ‘냠냠연구소’ 1차 모집
- [SR유통] 롯데제과, ‘카스타드’ 플라스틱 완충재 대신 종이로 대체
- [SR신제품] 롯데제과, ‘크런키 빼빼로 바’ 출시
전수진 기자
jinsuchun99@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