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
ⓒ마켓컬리

[SR(에스알)타임스 이호영 기자] 마켓컬리(대표 김슬아)는 이달 15~25일 봄 맞이 인테리어 상품 판매량 분석 결과 전주 동기 대비 약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9일 밝혔다. 

봄을 맞아 집안 분위기를 바꾸는데 관심이 높아지는 데다 특히 코로나로 집안 생활이 늘면서 기분 전환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했기 때문으로 보인다.

집안 분위기를 바꿔주는 화병·배양토 등 화훼와 원예용품 주문량은 26% 상승했다. 원형, 볼륨, 사각 등 다양한 모형의 화병 판매량이 증가했다. 화분, 식물 영양제, 꽃가위 등도 인기를 끌었다. 

특히 원예용품 중 배양토 판매가 75% 가까이 늘었다. 최근 집 베란다나 정원에서 식물 가꾸기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관련 상품 판매도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수납, 세탁, 욕실 용품 주문은 72%로 크게 늘었다. 옷걸이, 칫솔꽂이, 수건 등 작지만 집안 분위기를 소소하게 바꿀 수 있는 소품이 인기였다. 실제 리프홈 세라믹 규조토 스탠드 칫솔꽂이는 5배 정도 주문량이 증가했다. 

소재로 쓰인 규조토는 바다나 호수에서 생식하고 있던 식물성 플랑크톤이 침전돼 만들어진 퇴적물로 흡수력과 보습성을 갖춘 자연 소재다.

인테리어 상품 중 냄비, 식기, 조리기구 등 주방 용품 판매량은 27% 증가했다. '네오플램' 피카 계란말이 팬, '에델코첸' 이지프리즘 웍 등 디자인이 예쁜 프라이팬이 주로 팔렸다. 

'밧드야' 다용도볼, '오덴세' 우드 수저, 버터 나이프 등 식기류 판매 역시 늘었다. 지난 한주 간 밧드야 트레이 제품은 전주 대비 6.5배로 판매량이 크게 증가했다. 해당 상품은 얇은 알루미늄 소재로 만들었으며 가볍고 무광 질감의 세련된 멋이 특징이다. 

마켓컬리 올해 1월부터 3월 25일까지 주방·생활용품 판매량은 지난해 동기 대비 2배로 증가했다. 그 만큼 식품 외 제품 판매도 꾸준히 늘고 있다는 얘기다.

마켓컬리는 장보기를 하면서 관련 상품도 함께 구입하기를 원하는 고객 요청에 따라 비식품 카테고리 판매를 지난 2016년 이후 꾸준히 늘려오고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