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12.4 (일)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SR경제&라이프] SK이노베이션, 북미 광구 매각…脫탄소 박차
  • 김경종 기자
  • 승인 2021.03.07 10:29:32
  • 댓글 0

- SK플리머스·SK네마하 보유 美 생산광구 지분, 자산 일체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SK이노베이션은 전사 성장 전략인 탈탄소 그린밸런스 실행을 통한 ESG 경영의 일환으로 북미지역에 보유한 셰일오일 광구 지분 및 제반 설비를 매각하기로 했다고 7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북미지역 광구 사업을 위해 2014년 자회사 SK E&P America를 설립했다. 이번 매각 자산 대상은 SK E&P America의 자회사인 ▲SK플리머스 ▲SK네마하 등이 보유한 미국 생산광구 지분 및 자산 전체다.

SK E&P America는 2014년 미국 오클라호마 주 그랜트 및 가필드 카운티, 텍사스 주 크레인 카운티 소재 생산광구 지분을 인수한 바 있다. 이어 2018년에는 SK네마하를 설립해 미국 셰일 개발업체인 롱펠로우의 지분 전량을 인수, 가필드 및 킹피셔 지역 생산광구를 추가적으로 확보한 바 있다.

SK이노베이션은 SK플리머스와 SK네마하가 보유한 사업권 및 자산을 미국 벤치마크에너지에 매각키로 했다. 양사는 올해 1월 매매 계약을 체결하고 이달 중 모든 매각 절차를 마무리 짓는다. 매각 대금 규모는 밝히지 않았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탈탄소 목표달성을 위한 일환으로 포트폴리오 전환을 가속화하는 한편, 기존 동남아 지역 광구 개발에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SK이노베이션

김경종 기자  kimkj1616@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경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SR경제&라이프] 경찰, '배터리 기술 유출 혐의' SK이노베이션 압수수색 icon[SR경제&라이프] 김준 SK이노 사장, 全 임원 대상 사회적기업서 만든 신발 전달 icon[SR경제&라이프] SK이노, 코로나 결식 해소 ‘한끼 나눔 온(溫)택트’ 6만식 나눔 릴레이 icon[SR경제&라이프] SK이노, 헝가리에 제3 배터리 공장 건설 icon[SR경제&라이프] SK이노, ‘K-그린’ 올해 첫 기업PR캠페인 선봬 icon[SR경제&라이프] SK이노베이션, 中 교체식 배터리 사업 진출 icon[SR경제&라이프] SK이노, 美 기후변화정책 전문가 자문위원 위촉 icon[SR공정운영] SK이노, “LG 특허 무효가능성, 정확히 답해야” icon[SR경제&라이프] SK이노베이션, 'CES 2021' 참가 icon[SR경제&라이프] 기업은행, 배당성향 29.5%…금융지주엔 ‘배당제한’ 논란 icon[SR경제&라이프] 올 상반기, 대기업 63.6% 신규채용 미정…“코로나19에 고용절벽 도래” icon[SR경제&라이프] SK이노베이션 행복나눔기금 30억원 돌파 icon[SR경제&라이프] SK이노베이션-SK에너지, EU CCS 프로젝트 참여 icon[SR경제&라이프] SK이노베이션 이사회, “완벽한 글로벌 컴플라이언스(Compliance) 체계 구축” 주문 icon[SR경제&라이프] SK이노베이션 icon[SR경제&라이프] SK이노베이션 배터리 재활용 기술, 美 국립 연구기관서 친환경성 검증 icon[SR경제&라이프] SK이노베이션,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icon[SR경제&라이프] SK이노베이션, ‘2021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수상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