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기업PR ‘2020 날아라 친환경 슈퍼보드’편 이미지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 기업PR ‘2020 날아라 친환경 슈퍼보드’편 이미지 ⓒSK이노베이션

- 친환경 전략 '그린밸런스2030' 녹여내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SK이노베이션은 2020년 기업PR 캠페인 ‘2020 날아라 친환경 슈퍼보드’편이 ‘제29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디지털 부문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국내 대표 광고상 중 하나인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은 한국광고주협회가 지난 한 해 동안 국내에 런칭된 광고들을 대상으로 소비자 투표 등을 통해 선정한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기업PR 캠페인을 통해 1990년대 초반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TV 만화 ‘날아라 슈퍼보드’의 캐릭터들을 30년만에 부활시켜 이 캐릭터들이 친환경 모험을 떠나는 스토리를 선보였다. 이 영상은 새로움(New)과 복고(Retro)를 합친 뉴트로(Newtro) 컨셉으로 기성세대에게는 추억의 향수를, 젊은 세대에게는 신선함을 선사하며 많은 이의 호응을 얻었다.

SK이노베이션이 추진하는 친환경 전략인 ‘그린밸런스2030’ 및 브랜드 슬로건인‘ 하이 이노베이션(Hi !nnovation)에 따라 강력히 추진하고 있는 친환경 사업의 실체와 강력한 실행 의지를 유쾌하게 풀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기업PR 캠페인은 B2B기업에서 B2B2C로 확장하고 있는 SK이노베이션의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결과물”이라며 “기업의 스토리텔링이 고객의 감성에 자연스레 받아들여지게 만드는 흐름이 광고의 역할 중 하나”라고 강조했다

유튜브에서도 인기몰이는 계속됐다. ‘유튜브 코리아’는 2020년 12월에 발행한 뉴스레터를 통해 이 캠페인을 ‘브랜드 호감도를 높여주는 기업PR 캠페인’으로 선정했다. ‘유튜브 코리아’는 ‘2020 날아라 친환경 슈퍼보드’가 기업의 가치를 재미있고 따뜻한 방식으로 전달해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평가했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밸류크리에이션 센터장은 “SK이노베이션은 이번 기업PR 캠페인에서 회사의 성장 전략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방법으로 전달하고자 했다”라며, ”앞으로도 SK이노베이션이 추구하고자 하는 친환경 혁신을, 소비자들에게 와 닿을 수 있는 기업PR 캠페인로 선보이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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