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4.20 (화)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금융
[SR경제&라이프] 보험업계 공동 ‘ESG 경영 선포식’ 개최
  • 전근홍 기자
  • 승인 2021.02.23 12:32:10
  • 댓글 0
▲은성수 금융위원장과 생명·손해보험협회장 및 보험업계 사장단이 23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보험산업의 신뢰제고 및 지속성장을 위한 'ESG 경영 선포식'을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생명보험협회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보험업계가 보험산업의 신뢰제고 및 지속성장을 위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선포했다.

생명보험업계 및 손해보험업계 사장단은 23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ESG 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보험업계는 미래성장 엔진인 ESG 경영으로 안정적인 투자수익 확보뿐 아니라 착한기업으로서의 소비자 신뢰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판단했다.

보험업계 사장단은 ▲소비자·주주·임직원이 함께하는 ESG 경영으로 보험산업 신뢰도 제고 ▲보험의 안전망 역할 제고와 사회공헌을 통한 포용적 금융 실천 ▲온실가스 감축 및 저탄소 경제 전환을 위한 노력에 동참 ▲에너지 절약, 페이퍼리스 등 친환경 문화 확산 및 신뢰기반의 금융인재 양성 ▲윤리․준법경영 등을 통한 투명한 기업문화 조성 노력 등 SG 경영 실천과제를 발표하고 지속 수행해 나가기로 결의했다.

선포식에 참여한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보험산업이 직면한 과제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상황 극복, 환경변화 대응, 신뢰 제고로 진단하고 최근 ESG 확산도 보험산업의 새로운 위기이자 기회로 다가오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ESG 관련 위험을 담보하는 위험보장자, ESG 투자 등을 통한 ESG경영의 확산 촉진자, ESG 경영의 실천주체로서 보험산업의 역할을 기대하며 금융당국도 제도개선 등을 통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정희수 생명보험협회장은 “장기적인 관점으로 지속가능 경영을 추구하는 ESG 경영은 장기산업인 보험산업과 일맥상통하는 면이 크다”며 “ESG경영 문화 확산을 위해 업계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정지원 손해보험협회장은 “기업경영의 패러다임 전환으로 사회적 가치와 환경적 가치까지도 균형있게 추구하는 트리플바텀라인(Triple Bottom Line) 시대로 바뀌고 있다”며 “보험업계도 ESG 경영에 대한 참여와 꾸준한 실천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전근홍 기자  jgh2174@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근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