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자헛, “리치 치즈 파스타·콜라 본사 100% 부담, 피자는 일부 부담해”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지난 5일 방영된 네고왕 ‘피자헛’ 편에서 MC 장영란이 네고 했던 피자 1+1과 리치 치즈 파스타, 피클·콜라 추가 증정 중 본사가 부담한 것은 콜라뿐이라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에 대해 피자헛 관계자는 “리치 치즈 파스타와 콜라는 본사 100% 부담, 1+1 피자는 일부 부담했다”며 “본사와 가맹점주들과의 충분한 협의를 통해 진행됐다”고 해명했다.
SNS에 올라온 피자헛 가맹점주 가족에 따르면 팔수록 적자인 데다가 점주가 직접 배달까지 다니고 있다.
네고는 협상, 흥정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영어 단어 ‘네고시에이션(negotiation)’에서 유래됐다. 이 유튜브 프로그램의 콘셉트는 ‘네고(협상)’ 왕인 2대 장영란이 식음료업체, 패션업체 등을 막론하고 각 기업들의 왕(회장, 대표 혹은 사장)을 만나 제품 가격을 흥정하는 것에 역점을 두고 있다.
황광희가 진행한 시즌1에서 제너시스 BBQ 등 식음료업계를 비롯한 각종 업체에서 파격적인 네고로 좌중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유튜브에서 화두로 떠오른 딜라스튜디오의 네고왕이 MC를 가수 황광희에서 방송인 장영란으로 변경하며 시즌2 시작을 알렸다. 바통을 이어받은 2대 네고왕 장영란은 첫 네고로 피자헛을 낙점했던 것이다.
한편, 한국피자헛은 유튜브 채널 달라스튜디오 ‘네고왕2’ 첫 화 주인공으로 공개돼 주문량이 급증하며 지난 5일 방송 이후 7일까지 전주 주말 대비 온라인 판매 매출은 74% 상승했다.
피자헛 자사 홈페이지 및 앱 회원수도 폭발적으로 늘었다. 방송 이후 전주 주말 대비 피자헛 신규 회원 가입자수는 1735% 증가했다.
- [SR통신IT] 이통3사, ‘가정의 달’ 맞아 멤버십·이벤트 확대
- [SR경제&라이프] KT, 슬기로운 집콕 생활 위한 멤버십 혜택 강화
- [SR경제&라이프] SKT, 신년 맞이 ‘T멤버십’ 혜택 대폭 확대
- 피자헛, 박준형 메가크런치 조회수 급상승..... 오후 6시 피자헛 '오퀴즈 천만원이벤트' 정답 몇 가지?
- [SR경제&라이프] 한국피자헛, 오비맥주와 한정판 ‘피맥 패키지’ 출시
- [SR유통] BBQ, 자사앱 증정 프로모션 진행
- [SR유통] BBQ, 카카오톡 선물하기 할인 프로모션 진행
- [SR유통] ‘아침대용식’ 뛰어드는 식음료업계…든든한 아침 한끼 ‘해결사’ 나서
- [SR유통] 제너시스BBQ 김선희 상무, 과기부 장관 표창 수상
- [SR유통] 피자헛, 신제품 ‘리얼 하프앤하프 피자’ 출시…“엣지까지 반반”
- [SR유통] 피자헛, 7월 금·토·일 ‘주말 2535’ 프로모션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