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어베이비
▲ⓒ큐어베이비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아이화장품은 아이들 몸에 직접 바르기 때문에 꼼꼼히 성분들을 체크하고 구매하는 육아맘들이 많다. 최근 ‘체크슈머’라 해서 MZ세대(20세~39세)를 중심으로 제품의 성분과 원재료를 확인하고 구입하는 소비자를 칭하는 말이 유행하고 있다.

그만큼 과거에 비해 소비자들이 제품의 성분과 원재료에 대한 관심이 훨씬 증가했다는 걸 알 수 있다. 유아화장품의 경우에도 육아맘들 사이에서 유해 성분이나 논란성분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며 소중한 아기피부에 발라줄 아기용품들을 꼼꼼히 살펴보며 신생아선물추천이나 아기선물로 주기도 하며 꼼꼼히 살펴보고 구입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언급되는 유해성분으로는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디에탄올아민 등이 있고 그 외에 합성계면활성제, 합성방부제 등의 성분을 확인하고 구매한다.

이런 흐름에 발 맞춰 아기스킨케어 브랜드 큐어베이비는 논란성분 20가지 무첨가 및 EWG(미국 비영리 환경 단체)의 그린등급 원료를 사용하고 유기농 인증 과정을 거친 미국 USDA 오가닉 인증 원료를 사용해 유아바디워시, 아기아토피크림, 아기 수딩젤, 베이비밤, 베이비오일, 아기로션 등 전 제품을 개발해 MZ세대 육아맘들로부터 맘 놓고 쓰는 큐어베이비(맘쓰큐)로 불리며 신뢰를 얻어가고 있다.

신생아화장품 브랜드 큐어베이비는 지난 30여년간 서울성모병원, 연세스타피부과 등 전국 400여개의 피부과, 에스테틱 전문가들과의 협력을 통해 제품을 개발해왔으며 동주대학교, 건국대학교, 오산대학교 등 10여개의 피부 전문대학과의 MOU를 체결했다. 해당브랜드의 유아샴푸, 아기침독크림, 아기수딩젤, 아토피크림, 아기오일, 신생아로션 등 전 제품에 베이비브랜드 최초로 농진청에서 개발된 ‘스콜로펜드라신-1’이라는 자연유래 항균 펩타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특히 자연유래 항균 펩타이드 성분인 ‘스콜로펜드라신-1’는 아기 피부를 외부 자극으로부터 보호하고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수분을 공급하는데 도움을 주며 외부 자극으로 인해 균형이 깨진 아이 피부에 생길 수 있는 아기아토피, 아기지루성두피염, 신생아머리각질, 엉덩이땀띠 등 아이의 문제성피부를 진정 및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피부 속 단백질 성분이다.

이러한 차별화된 성분 말고도 논란성분의 대표적으로 꼽히는 파라벤7종, 페녹시에탄올 외 총 20가지가 무첨가, 독일 더마테스트 엑설런트 등급 획득, 피부 저자극 테스트 완료, EU 및 국내 식약처 기준의 알레르기 유발 가능성이 있는 26가지를 배제한 향료를 사용했다.

해당 브랜드의 신생아바디워시의 경우 합성계면활성제 소듐라우릴설페이트(SLS), 소듐라우레스설페이트(SLES) 등이 함유되어 있지 않으며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여 자극을 최소화하여 아기를 탁월한 세정력과 함께 씻겨줄 수 있다. 풍성하고 부드러운 거품으로 아기 두피와 피부에 자극 없이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준다.

또한 큐어베이비의 신생아오일의 경우 모공 막힘,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는 석유계 합성 오일을 철저하게 배제하고 자연 유래 성분 99%로 민감한 아기 피부에 건강한 오일 보습막 형성하는데 도움을 준다. 고보습 오일 특유의 부담스러운 끈적임 없이 아기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풍부한 고보습, 영양을 공급하는데 도움을 준다.

그 밖에도 오프라인에서 큐어베이비를 만나 볼 수 있는데 스타필드 고양 뷰티빌리지, 부산 그랜드 조선호텔 오셀라스, 서울 강남 안다즈 호텔 오셀라스 등에 큐어베이비가 입점하여 아기 약산성바디워시, 유아로션, 침독크림, 아기크림, 신생아태열수딩젤, 유아오일 등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유아스킨케어 브랜드 큐어베이비는 ‘코로나19 함께 극복’ 이라는 1+1이벤트를 공식홈페이지에서 01월 13일 오전 2시부터 02월 03일 오전 1시 59분까지 결제를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아기보습크림, 유아침독 크림, 베이비마사지오일 등을 1+1으로 증정한다. 또한 구매 금액 대별로 5만원은 기저귀 가방이나 분유가방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에코백, 10만원 이상은 기저귀가방과 키즈바디워시 20만원 이상은 분유가방과 아토피바디워시, 베이비로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