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라벨생수 아이시스 에코 3종 제품 이미지 ⓒ롯데칠성음료
▲무라벨생수 아이시스 에코 3종 제품 이미지 ⓒ롯데칠성음료

- 소비자에게 주목받아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출시한 무라벨 생수 ‘아이시스 에코’가 한 해 동안 약 1,010만 개가 판매됐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1월 1.5L 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6월에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대중적인 생수 용량인 500mL, 2L 제품이 추가로 출시돼 국내 무라벨 생수의 저변 확대에 기여했다.

아이시스 에코는 지난 한 해 동안 총 1,010만 개가 판매됐으며 판매된 수량만큼 페트병 몸체의 라벨 포장재가 덜 사용됐다. 라벨 한 장당 무게가 1.5L와 2L는 0.8g, 500mL는 0.3g으로 무게로 환산하면 총 6.8톤의 포장재 폐기물 발생량이 줄었다.

아이시스 에코는 지난해 말 환경부의 ‘재활용가능자원의 분리수거 등에 관한 지침’ 개정에 따른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 의무화가 시행됨에 따라 더욱 주목받고 있다.

소비자는 투명 페트병에 담긴 생수 및 음료를 분리 배출할 때 페트병을 비우고 헹군 뒤 라벨 제거, 찌그러뜨려 뚜껑을 닫은 후 전용수거함에 배출해야 한다. 아이시스 에코는 페트병 몸체의 라벨 제거 과정이 불필요해 소비자는 간편하게 분리수거에 동참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아이시스 에코는 브랜드 정체성을 표현하는 제품의 얼굴과도 같은 라벨을 없애고 맑고 깨끗한 환경을 무엇보다 먼저 생각한 친환경 제품”이라며 “소비자의 호응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올해는 판매채널 확대에 더욱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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