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포틱 카보네 소비뇽 제품 이미지 ⓒ롯데칠성음료
▲아포틱 카보네 소비뇽 제품 이미지 ⓒ롯데칠성음료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유통업계 29일 신제품.

◆ 롯데칠성음료, ‘아포틱 카버네 소비뇽’ 출시

- ‘론칭 기념 할인·와인 글라스 증정’ 행사 진행

롯데칠성음료가 ‘아포틱 카버네 소비뇽’을 출시한다.

더불어 내년 1월 말까지 두 병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와인 글라스를 증정(재고 소진시 종료)함과 동시에 론칭을 기념해 정상가(4만 원)보다 약 30% 저렴한 2만8,800원에 할인 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칠성음료가 이번에 선보이는 ‘아포틱 카버네 소비뇽’은 레드 와인 품종인 카버네 소비뇽과 미국의 진판델이 블랜딩 된 알코올 도수 13.5도의 레드 와인으로 일반적인 카버네 소비뇽 품종의 와인에 비해 부드러우며 체리류의 과실향과 바닐라향의 조화가 적절히 이뤄져 육류 및 피자 등의 향이 강한 음식과 잘 어울린다.

롯데칠성음료 와인부문 관계자는 “아포틱 카버네 소비뇽의 론칭을 기념해 코로나 19로 지친 와인 애호가들을 위한 와인잔 증정 및 가격 할인 행사를 기획했다”며 “최상의 블랜딩을 통해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는 ‘아포틱 카버네 소비뇽’의 안정적인 구조감과 풍부한 과실향이 코로나 19로 지친 와인 애호가의 작은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하양송이 제품 이미지 ⓒ오리온
▲하양송이 제품 이미지 ⓒ오리온

◆ 오리온, ‘하양송이’ 출시

- ‘초코송이’에 치즈맛 초콜릿 더해

오리온이 ‘초코송이’의 자매품 ‘하양송이’를 선보인다.

하양송이는 리얼 초콜릿을 사용한 기존 초코송이와 달리, 하얀색의 치즈맛 초콜릿을 더해 파격적인 변신에 나선 것이 특징이다. 1020세대의 입맛과 취향을 반영한 제품으로 젊은층이 즐겨먹는 간식인 치즈케이크와 치즈볼의 ‘단짠(달콤+짭짤)맛’을 구현했다.

비스킷에도 생크림을 추가해 부드러운 풍미와 가볍고 바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패키지 전면에도 특유의 ‘펀’ 콘셉트를 살려 사진기 앞에서 ‘치~즈’ 포즈를 취하고 있는 버섯 캐릭터를 위트 있게 디자인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익숙한 기존 스테디셀러나 히트상품에 새로운 디자인과 맛을 더해 신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레크레이션’ 트렌드에 맞춰 ‘하양송이’를 선보이게 됐다”며 “오리온에서도 ‘초코파이情 바나나’, ‘꼬북칩 초코츄러스맛’ 등 ‘레크레이션’된 제품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딸기 음료 3종 제품 이미지 ⓒ이디야커피
▲딸기 음료 3종 제품 이미지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딸기 음료 3종 출시

- 딸기 함량 높여 원재료 풍미 살려

이디야커피가 ‘딸기 음료 3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딸기 음료 3종은 기존 제품 대비 원재료의 함량과 용량을 높여 딸기의 풍성한 식감을 더욱 잘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딸기 라떼’는 새콤달콤한 국산 딸기와 우유가 맛있게 어우러진 음료로 풍부하고 진한 딸기 맛이 특징이다. 또한 빨간 딸기의 색감을 살린 그라데이션 비주얼로 시각적인 즐거움을 더했다. 가격은 레귤러 사이즈 3,500원, 엑스트라 사이즈 4,900원이다.

‘딸기 복숭아 요거트 플랫치노’는 새콤한 딸기와 복숭아 요거트 플랫치노가 만나 눈과 입이 모두 즐거운 음료다. ‘말랑말랑 딸기 에이드’는 딸기의 달콤함에 패션티의 향긋함과 라임이 상큼하게 어우러진 음료로 딸기향 젤리를 더해 재미있는 식감까지 느낄 수 있다. ‘딸기 복숭아 요거트 플랫치노’는 레귤러 단일 사이즈 4,500원, ‘말랑말랑 딸기 에이드’는 엑스트라 단일 사이즈로 4,800원의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김주예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본부장은 “이번 신제품은 지난 딸기 시즌음료 2종에 대한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딸기의 풍미를 한층 높여 출시했다.”라며 “대표 제품인 딸기 라떼를 중심으로 플랫치노, 에이드군으로 제품군을 확대하여 딸기 음료를 좋아하는 고객이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라고 말했다.

▲인생막걸리 한정판 제품 이미지 ⓒ서울장수
▲인생막걸리 한정판 제품 이미지 ⓒ서울장수

◆ 서울장수, ‘신축년 인생막걸리’ 한정판 출시

- 지난 26일부터 판매

서울장수가 신축년 소의 해를 맞이해 ‘신축년 한정판 인생막걸리’를 내놨다.

21년 신축년 새해 맞이 인생막걸리 한정판은 여유와 풍요를 상징하는 소의 기운을 패키지 가득 담아냈다. 힘찬 새해를 희망하며 귀여운 소 캐릭터를 중심으로 한옥의 단청에서 영감을 받은 감각적인 컬러를 강조해 트렌디한 젊은 감성을 표현했다.

또한 일러스트 하단부에는 ‘나만의 인생 소확행’, ‘일상 로그아웃! 오늘도 수고했어, 나의 인생’이라는 응원 메시지를 넣어 소비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며 재미와 친근함을 전달한다. 이달 26일부터 15만 병 한정 판매되며 전국 편의점 및 할인점, 마트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서울장수 영업기획팀 이상민 팀장은 “신축년 소의 해를 맞이해 패키지 디자인을 진행했다”며 “트렌드에 맞춰 항상 새롭게 변화하는 인생막걸리의 모습도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닭발&닭근위 제품 이미지 ⓒ하림
▲닭발&닭근위 제품 이미지 ⓒ하림

◆ 하림, 홈술족 위한 안주 2종 출시

- ‘닭발·닭근위’ 안주 2종 선봬

하림이 ‘IFF 한판 불닭발볶음 고추장맛’ ‘IFF 한판 닭똥집볶음 소금구이’ 2종을 출시했다.

두 제품 모두 하림의 고품질 닭고기를 영하 35℃ 이하에서 40분간 개별 급속 동결하는 IFF 기법으로 신선함을 살리되 닭 특수부위 특유의 냄새가 나지 않게 했다.

조리 방법도 간편하다. 프라이팬에 적당량의 식용유를 두르고 냉동 상태의 제품을 중불에서 약 8~10분간 잘 섞어가며 익히면 된다. 요리가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누구나 쉽게 완성할 수 있다.

하림 마케팅딤 담당자는 “이번 IFF 한판 시리즈는 술안주로 인기가 높지만 집에서 해먹기 번거로운 닭고기 특수부위 요리를 프라이팬 하나로 완성할 수 있게 만든 간편 제품”이라며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진 만큼 하림 제품으로 집에서도 외식 못지 않은 다양하고 맛있는 요리를 간편하게 즐기실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배우 김혜은과 본결 약쑥 큐어 시트 제품 이미지 ⓒ애경산업
▲배우 김혜은과 본결 약쑥 큐어 시트 제품 이미지 ⓒ애경산업

◆ 애경산업 본결, ‘약쑥 큐어 시트’ 출시

- ‘쑥잎’ 추출물 함유

애경산업의 ‘본결’에서 ‘약쑥 큐어 시트’를 선보인다.

본결 약쑥 큐어 시트는 강화약쑥의 추출물을 함유해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외부 환경으로부터 자극받은 피부에 빠른 진정을 돕는 마스크팩이다.

본결은 한국의 자연 유래 원료를 사용해 본래의 피부로 되돌려준다는 의미를 담은 ‘본’(本)과 티 없이 맑은 피부결을 만들어준다는 의미를 담은 ‘결’(決)의 합성어로 순하게 본래의 피부 빛을 찾아준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본결은 투명한 피부와 동안 외모를 자랑하는 배우 김혜은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한국적인 이미지와 배우 김혜은의 단아하고 우아한 이미지가 본결의 브랜드 콘셉트와 잘 부합한다고 판단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본결은 과거부터 귀하게 사용되던 한국의 전통 자연 유래 성분을 현대적으로 처방한 브랜드”라며 “본결은 집에서도 손쉬운 피부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줘 현대인들의 지친 피부를 본래의 피부결로 되찾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