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밀 제품 이미지 ⓒ풀무원녹즙
▲디자인밀 제품 이미지 ⓒ풀무원녹즙

- ‘211 식사법’으로 설계된 개인 맞춤형 식단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풀무원이 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건강관리 식단 정기구독 서비스를 선보인다.

풀무원녹즙(대표 김기석)은 정기구독 식단 ‘디자인밀’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디자인밀’은 풀무원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개인 맞춤형 식사 가이드와 정기구독형 식단을 제공한다. 풀무원이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211 식사법’에 따라 채소찬 2팩, 단백질찬 1팩, 밥 1팩 총 4팩을 ‘디자인밀’ 1끼니로 구성했다.

풀무원이 제안하는 ‘211 식사법’은 신선한 채소와 포화지방이 적은 단백질, 통곡물을 2:1:1 비율로 섭취해 당 흡수를 줄이고 균형 잡힌 식사를 할 수 있는 식사 방법이다.

‘디자인밀’ 맞춤식단은 총 3가지 유형으로 구성됐다. 매일 다양한 메뉴를 제공한다.

‘D Meal Plan’은 탄수화물 섭취를 고려한 식단이다. 가공하지 않은 통곡물과 채소를 혼합한 밥으로 탄수화물이 천천히 소화 흡수되도록 했다. 또한 다양한 단백질과 채소찬을 곁들여 영양균형을 맞췄다.

‘H Meal Plan’은 포화지방과 나트륨 섭취를 고려한 식단이다. 취나물, 곤드레나물 등 따로 챙겨 먹기 번거로운 나물밥에 굽거나 찐 채소찬과 다양한 단백질찬을 제공한다.

‘B Meal Plan’은 영양균형에 초점을 맞춰 구성했고 맛과 영양, 식감 모두를 갖춘 통곡물밥에 채소찬과 단백질찬을 담았다.

‘디자인밀’은 온라인몰과 모바일 앱을 통해 주문 가능하다. 1회 2끼니 배송되고 12끼니와 24끼니 식단으로 판매된다. 2끼니 체험판 구매도 가능하다. 12끼니 이상 주문 시 무료 배송된다.

제품은 전날 조리해 다음 날 오전 7시 전까지 신선한 상태로 배송된다. 격일 배송으로 월수금 또는 화목 선택이 가능하다. 전자레인지에 바로 데워 먹을 수 있어 바쁜 일상 중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남기선 풀무원녹즙 PDM 사업부 사업부장은 “디자인밀은 탄수화물 섭취가 많은 한국인의 식습관을 고려해 당 흡수를 줄이고 영양균형을 채우는 과학적인 식사를 할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라며 “향후 더 세분화된 고객 맞춤 건강관리 서비스 사업으로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