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바일 최적화 세로형 라이브커머스 방송 론칭
[SR(에스알)타임스 김수민 기자] KT가 Seezn(시즌)에 통신사 OTT 최초로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쇼핑Live(쇼핑라이브)’를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Seezn의 ‘쇼핑라이브’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세로형 라이브커머스 방송이다. 이용자와 판매자(MD)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구매, 결제까지 가능하다. 쇼핑라이브는 Seezn의 홈화면 배너를 통해 접속하면 이용할 수 있으며, 상품 구매를 원하는 경우 시청 중 ‘구매하기’ 버튼을 눌러 해당 사이트로 바로 이동해 구매하면 된다.
KT는 현대홈쇼핑, GS홈쇼핑 양사와 제휴해 쇼핑라이브 서비스를 시작했다. 2021년 중 신세계TV쇼핑, KTH 등 T커머스와 콘텐츠 제휴도 논의 중이다. 향후 홈쇼핑사와 협력해 커머스 콘텐츠 공동 제작하고, Seezn Live 공연 콘텐츠를 신규 상품으로 출시하는 등 ‘콘텐츠+커머스’ 분야 강화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또한 2021년에는 현대홈쇼핑, 단말 제조사와 제휴를 통해 신규 스마트폰 쇼핑라이브를 진행해 단말 유통 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밖에 Seezn의 결제수단인 ‘코코’나 KT 청구서 결제 제공과 코코 적립 혜택을 준비 중이다.
쇼핑라이브를 통해 KT-홈쇼핑사 콜라보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은 추가 할인헤택을 받을 수 있다.. KT는 매주 홈쇼핑사와 콜라보 상품을 선정해 추가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오는 30일 오후 6시 진행되는 현대홈쇼핑과 ‘더바디샵 케어 세트’ 쇼핑라이브에서는 Seezn 고객 한정 7% 할인쿠폰을 추가 제공한다.
쇼핑라이브 론칭을 기념해 쇼핑라이브를 시청한 고객 전원에게 코코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28일부터 내년 1월 24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기간 쇼핑라이브를 1분 이상 시청하면 1,000코코를, 30분 이상 시청하면 5,000코코를 지급한다.
유현중 KT Labs 모바일미디어사업P-TF장 상무는 “Seezn 쇼핑라이브는 국내 대형 홈쇼핑사를 유치해 고객들에게 쉽고 믿을 수 있는 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내년에도 KT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상품 추천 기능을 고도화하고, Seezn의 주 이용자인 2030 MZ세대를 겨냥한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SR통신IT] KT, 통신업계 최초 ‘네이버 이용요금명세서’ 도입
- [SR새상품] KT, “복잡한 통신업무 이제 안심하고 맡기세요”
- [SR경제&라이프] KT, 로맨스 웹드라마 ‘7일만 로맨스’ 후속 시즌 공개
- [SR통신IT] KT, ‘클라우드 원팀’ 생태계 강화한다
- [SR통신IT] 통신3사 ‘PASS 인증서’,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시스템 적용
- [SR통신IT] 방통위, ‘유튜브 먹통’에 장애고지 4→2시간 단축 추진
- [SR통신IT] KT, 나무기술-시트릭스코리아와 ‘기업용 DaaS 시장 공략
- [SR경제&라이프] 쿠쿠, 29일 ‘스피드팟’ 홈쇼핑 론칭
- [SR경제&라이프] ‘기프티쇼 비즈’, 카카오 알림톡으로 모바일상품권 선물 가능
- [SR경제&라이프] KT 시즌, ‘위너 강승윤·송민호’ 리얼리티 예능 단독 공개
- [SR경제&라이프] KT, ‘기가지니’로 본 2020 키워드 ‘코로나·트로트·BTS’
- [SR경제&라이프] KT seezn, 오리지널 드라마 ‘가시리잇고’ 공개
- [SR통신IT] KTH, 신임 대표이사에 정기호 나스미디어 사장 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