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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사회공헌] 오비맥주, 비대면 '청소년 음주 예방' 캠페인
  • 임재인 기자
  • 승인 2020.12.04 14:06: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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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 로봇이 캠페인을 펼치고 있는 모습 ⓒ오비맥주

- 삼성동 일대서 자율주행 로봇 앞세워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오비맥주(대표 배하준)는 ‘청소년의 똑똑한 약속! 성인이 돼 당당하게’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수능을 마친 수험생을 대상으로 음주 예방 활동을 펼쳤다고 4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캠페인 운영 인력을 최소화하고 자율주행 로봇을 앞세워 비대면으로 청소년 음주 예방 캠페인을 벌였다.

인티그리트가 선보이는 최첨단 자율주행 로봇 ‘큐브릭’은 청소년 음주 예방 문구와 홍보 동영상을 송출하고 술은 몇 살부터 마실 수 있냐는 수험생의 질문에 인공지능 로봇답게 “성인이 돼 당당하게 즐기세요”라고 답변을 해 주목을 끌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수능이 끝났다는 해방감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청소년 음주 등 일탈 행위를 예방하고자 2009년부터 매년 수능 당일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며 “국내 주류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올바른 음주문화 정착을 위해 시의적절한 캠페인을 기획하고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임재인 기자  limjaein0720@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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