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더풀 캠페인’ 펼쳐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한국 코카콜라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세계자연기금(WWF), 테라사이클과 함께 공동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체결식은 최수정 한국 코카콜라 대표, 강신봉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대표, 에릭 카와바타 테라사이클 아태지역 총괄, 홍나희 WWF 플라스틱 웨이스트 제로 프로젝트 리더가 참석한 가운데 최근의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4개 파트너사는 이번 공동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일상에서 쉽게 사용되고 버려지는 플라스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계기를 마련하고 사용된 플라스틱의 올바른 자원순환으로 환경과 사회에 긍정적 영향을 만들어 나가는데 힘을 보탠다는 계획이다.
이러한 취지에 맞춰 소비자가 일상에서 지속가능한 순환경제 실현에 동참해보고, 사용된 플라스틱이 유용한 물건으로 재탄생되는 것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 원더풀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과 ‘원더풀’의 중의적 의미를 지닌 이번 캠페인은 ‘CokePLAY’와 ‘요기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소비자는 올바른 플라스틱 분리수거 체험은 물론 제대로 분리수거된 플라스틱이 다양한 형태의 굿즈로 재탄생돼 자원이 순환되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한국 코카콜라 최수정 대표는 “판매된 모든 음료패키지의 100%를 수거 및 재활용하는 등을 목표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플라스틱을 통한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전하는 계기를 마련하며 지속가능한 환경을 함께 만들어갈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SR유통] 코카콜라, 크리스마스 TV 광고 공개
- [SR유통] '부캐' 앞세워 '재미' 강조..."MZ세대 잡고 브랜드 홍보 효과는 '덤'"
- [SR사회공헌] 이정애 코카콜라음료 대표, 플라워 버킷 챌린지 동참
- [SR유통] 음료부문 1분기 실적 희비…LG생활건강 '웃음'·롯데칠성 '주춤'
- [SR경제&라이프] 우리은행, ‘환율CARE 외화적립예금’ 가입 이벤트
- [SR경제&라이프] 농협생명, ‘DIY형’ 암보험 출시
- [SR사회공헌] 코카콜라, ‘원더플 캠페인’ 개최
- [SR유통] 코카콜라, 2021년 새해 캠페인 모델로 ‘최우식’ 발탁
- [SR유통] 코카콜라, 새해 맞이 TV 광고 공개
- [SR유통] 코카콜라, 모델 최우식 비하인드 사진 공개
- [SR유통] 한국 코카콜라, 환경부와 ‘비대면’ 협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