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선 고급맛살 제품 이미지 ⓒ사조대림
▲대림선 고급맛살 제품 이미지 ⓒ사조대림

- 10개월간 100억 원 이상 매출 달성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사조대림 고급맛살이 중국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며 중국시장에서 승승장구하고 있다.

사조대림은 ‘대림선 고급맛살’이 2020년 1월부터 10월까지 10개월 동안 중국시장에서 100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조대림은 2017년, 중국에서 한국의 게맛살을 프리미엄 간식으로 즐겨 먹는다는 트렌드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중국시장에 고급맛살을 선보이게 됐다. 2018년까지 시장파악 및 유통망 확충 등에 주력했으며 이후 국내 고급맛살 1위 제품 ‘대림선 랍스터킹’을 앞세워 2019년부터 공격적인 영업·마케팅 활동을 전개했다.

최상급 알래스카 명태 연육과 랍스터의 집게발이 그대로 담긴 듯한 모양을 형상화해 눈길을 사로잡는 ‘대림선 랍스터 킹’은 2019년 11월 편의점 입점을 시작으로 계속해서 입점을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올레, 허마셰솅 등 중국의 대표적인 대형마트 약 500여 개 점포에도 입점해 판매 중에 있다. 이와 함께 대림선의 대표 고급맛살 ‘크라비아’도 함께 입점해 10개월만에 100억 원이라는 매출액을 달성하는데 힘을 보탰다.

대림선 고급맛살의 이러한 인기 요인으로는 K팝·드라마 등 한류의 인기와 더불어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중국인들의 요구, 중국 시장상황·트렌드 등을 반영한 마케팅·영업 활동 등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윤호용 사조대림 마케팅팀 담당은 “여러가지 어려운 상황 속에서 10개월 만에 1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한 것은 꾸준히 중국시장을 분석하고 도전한 사조대림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더불어 사조대림의 다양한 제품들이 중국시장에 진출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