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유 단백질바 제품 이미지 ⓒ오리온
▲닥터유 단백질바 제품 이미지 ⓒ오리온

- 매출액 240억 원에 달해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오리온은 ‘닥터유 단백질바’가 출시 1년 반 만에 누적 판매량 2,000만 개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매출액으로는 240억 원에 달한다.

지난해 4월 출시한 닥터유 단백질바는 50g 제품 한 개만 먹어도 달걀 두 개 분량에 달하는 단백질 12g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출시 초기부터 요가, 헬스, 필라테스, 홈트레이닝 등 운동족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월평균 27%씩 고성장하고 있다. 지난 2009년 출시돼 국내 뉴트리션바 시장을 선도했던 ‘닥터유 에너지바’의 제품 론칭 후 동기간 매출과 비교했을 때도 2.6배 이상 빠른 속도다.

이는 덤벨 경제 풍조 확산 속에서 근육 형성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로 단백질이 각광받으면서 성장 속도가 더욱 빨랐던 것으로 분석된다.

오리온 관계자는 “닥터유 단백질바가 덤벨 경제 확산 기조 속에서 역대 오리온 뉴트리션바 제품 중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며 “단백질, 비타민 등 영양성분을 강화한 콘셉트의 제품을 지속 출시해 국내에 불고 있는 건강 트렌드를 적극 공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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