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에스알)타임스 이호영 기자] 갤러리아백화점(대표 김은수)은 이탈리아무역공사와 이달 12일부터 3주간 '비바! 이탈리아'를 연다고 7일 밝혔다.
'비바! 이탈리아'는 이탈리아무역공사(ITA)가 ▲뉴욕 삭스피프스 에비뉴 ▲일본 이세탄 ▲영국 하비니콜스 등과 협업하는 '글로벌 패션 프로젝트' 일환이다.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갤러리아와 파트너십을 맺고 기획했다.
갤러리아 대표 행사 '비바! 이탈리아'는 지난 2년 동안 서울 압구정 명품관에서만 진행했다. 올해 3년째인 '비바! 이탈리아 2020'은 '코로나19'로 중단된 해외여행과 문화 생활 욕구가 높아진 만큼 ▲명품관 ▲수원 광교 ▲대전 타임월드 ▲서울 고메이494한남 등 오프라인과 ▲갤러리아몰 등 온라인까지 규모를 확대해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각 지점과 온라인몰을 통해 '가장 이탈리아적 삶'을 테마로 의식주 영역에서 전통과 실력을 겸비한 이탈리아 브랜드와 작가 등 모두 100여개 브랜드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기념해 '언박싱 갤러리아 라이브 방송 2탄'을 '비바! 이탈리아' 테마로 진행한다. 이달 21일 네이버쇼핑라이브, 당일 공개되는 링크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오후 9시부터 약 80분 동안 방영된다.
또 명품관·광교·타임월드에서는 각 지점별 다양한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를 소개하고 브랜드별 할인, 사은품 증정 혜택 등을 제공한다.
이외 행사 기간 '고메이494 한남' VIP 라운지 '메종갤러리아 한남'에서는 하이엔드 이탈리아 패션과 문화,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갤러리아는 이탈리아 프리미엄 와인, 식자재 등 이탈리아 식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페스티발 비노&쿠치나' 행사도 지점별로 진행한다. 식품관 '고메이494', 스페셜 비노 행사장에서 이탈리아 대표 와이너리 와인 할인 판매와 함께 식재료 특별 프로모션 혜택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이탈리아 식문화를 소개한다.
특히 갤러리아명품관 웨스트 5층에는 이탈리아 와이너리와 마켓을 투어하는 콘셉트로 100평 규모 이탈리아 식품 박람회장을 마련하고 와인 명가 '안티노리', '가야' 등 이탈리아 대표 와인 250여종과 트러플, 올리브 등 고급 식재료 100여종을 전시, 판매한다.
이외 행사 기간 고메이494 한남에서는 이탈리아 와인에 어울리는 식재료 특별 프로모션도 연다. 이탈리아 트러플 전문 브랜드 '킹오브트러플'과 각종 파스타·오일·소스 등을 최대 10~50% 할인 판매한다.
갤러리아 광교에서는 이탈리아의 특별한 리빙 문화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탈리아 리빙과 라이프스타일을 테마로 '이탈리안 디자인 퍼레이드' 팝업스토어를 12~29일 진행한다.
해당 팝업 스토어에서는 이탈리아 디자인 거장 8인의 대표작을 전시, 판매한다. 세계적인 산업 디자이너 ▲에토레 소트사스 ▲아킬레 카스틸리오니 ▲브루노 무나리 ▲미켈레 데 루키 등의 대표 가구, 조명들을 백화점과 미술관 경계를 허무는 아트 프로젝트 일환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 루밍·아템포·알부스갤러리 등 국내 리빙 편집숍과 협업을 통해 대중적인 이탈리아 디자이너와 브랜드 가구·소품 등을 동시 판매, 이탈리아 디자인과 리빙 문화를 두루 경험하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갤러리아몰에서는 이달 12일부터 내달 8일까지 이탈리아 패션과 코스메틱, 리빙 브랜드 상품 등 다양한 이탈리아 브랜드를 한번에 만날 수 있는 '비바! 이탈리아 스페셜 기획전'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신사동 가로수길에서도 '비바! 이탈리아 2020' 장외 무대를 연다. 이탈리아 무역공사가 운영하는 '메이드 인 이태리' 홍보관 '하이 스트리트 이탈리아'에서 이달 14~30일 갤러리아가 큐레이션한 다양한 이탈리아 브랜드를 선보인다. MTM 이벤트를 통한 맞춤 서비스도 제공한다.
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최근 사회적 이슈로 유럽 방문이 어려운 요즘, 백화점에서 만나는 '비바! 이탈리아'를 통해 여행의 아쉬움을 달랠 수 있는 점이 이번 행사 가장 큰 매력"이라며 "2018년부터 성공적으로 개최해온 '비바! 이탈리아'처럼 차별화 콘텐츠와 문화적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