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츠비의원 장형준 원장
▲ⓒ잇츠비의원 장형준 원장

현대인들에게 외모는 이제 또 다른 스펙으로 자리 잡았다. 이런 이유로 외모 관리에 시간과 비용을 아낌없이 투자하는 이들이 적지 않은데, 아무리 뛰어난 외모를 가진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외적인 콤플렉스는 하나쯤 존재하기 마련이다.

이를 보완하고자 현대인들은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성형수술은 콤플렉스 보완과 이미지 개선에 높은 효과를 준다. 가장 대중적인 성형수술이라고 한다면 바로 쌍꺼풀 수술과 코수술인데, 이중에서도 코수술은 남녀를 막론하고 수요가 높은 편이다.

얼굴 중앙에 위치하고 있는 코는 개인의 이미지 형성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또한 호흡을 담당하는 기관으로서 기능적으로도 매우 중요한 부위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코성형을 하고자 할 때에는 미용적인 측면만을 고려하기 보다는 기능적인 측면까지 면밀히 살필 필요가 있다.

특히 코가 휘어져 있어 휜코수술이 필요한 경우라면 여러 가지 질환에 동반될 확률이 높다. 휜코에서는 비염이나 비중격만곡증이 흔하게 발생하는데, 이는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야기한다. 이러한 불편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휜코수술을 통해 휘어진 코를 바르게 하는 교정이 필요하다. 만일 휜코교정을 하지 않은 채 방치하게 될 경우 동반된 비중격만곡증이나 비염으로 인해 코막힘, 편두통, 안면통 같은 후유증이 발생될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휜코성형시 가장 중요하게 봐야할 점은 바로 기능적인 문제와 미용적인 부분을 함께 개선해야 한다는 것이다. 만일 코안에 문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코의 외형만 고려하여 수술이 진행된다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어렵다. 그렇기 때문에 휘어진 코를 올바르게 교정하고 싶다면 비중격만곡증 등 코안 구조적 이상을 반드시 같이 교정해야 한다.

또한 휜코교정을 계획하고 있다면 코안 문제점을 정확히 진단하기 위한 3D CT, 첨단 내시경 장비를 보유하고 있는 곳을 선택하는 안목이 필요하다. 휜코수술은 코의 기능적인 문제까지 함께 개선하는 만큼 오랜 수술 경험과 노하우를 갖추고 있는 이비인후과 전문의를 통해서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 될 수 있다.

무엇보다 휜코교정은 까다롭고 난이도가 높은 수술이기 때문에 현재 코가 어떤 상태인지 파악하고 그에 걸맞는 방법으로 수술이 진행되어야 하며, 특히 코 내부와 외부를 정확히 교정해야 부작용과 재발을 막을 수 있다. 또한 질환으로 인해 큰 스트레스를 겪고 있음에도 비용이 부담되어 수술을 미루고 있는 경우라면, 휜코교정과 비중격만곡증 수술을 함께 진행하여 건강보험 및 실손보험 혜택을 일부 적용 받을 수 있다. <잇츠비의원 장형준 원장>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