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에스알)타임스 이호영 기자] 이마트(대표 강희석)는 '피코크X백종원 밀키트' 프로젝트로 '매콤 제육 비빔면 밀키트'와 '맑은 국물 파육개장 밀키트' 상품을 2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밀키트는 요리에 필요한 손질된 식재료와 양념, 조리법을 세트로 구성, 판매하는 제품이다.
이마트와 백종원 대표는 TV 프로그램을 통해 과다재고였던 바다장어 소비촉진을 위해 '바다장어 무조림 밀키트'를 개발, 판매해 5만 5000여팩을 완판 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이번 정식 출시하는 2가지 상품도 국내 농축산물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국내산 돈육과 농산물을 주재료로 사용했다.
'매콤 제육 비빔면(2인분·1만 2800원)'은 백종원표 제육 볶음 소스에 맛있게 비빈 매콤 한 비빔면이다. 비선호 부위 돼지 뒷다리살 다짐육을 주재료로 사용해 축산 농가 과다 재고 걱정을 덜어주고 고객은 저렴하게 한끼를 먹을 수 있다.
웍에 오일을 넣고 달군 후 돈다짐육과 채소 재료를 볶고 매콤제육 비빔면 소스와 고춧가루, 물을 넣고 끓이면 15분 내 일품 요리가 완성된다. 남은 소스에 밥을 비벼 먹으면 면과 밥을 한번에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맑은 국물 파개장’(2인분·1만 2800원)은 파향이 진하게 우러난 맑은 국물 육개장이다. 요리 감초로 역할하는 국내산 파를 주재료로 사용,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시원한 국 레시피를 담았다.
예열된 냄비에 파개장 오일과 소고기, 대파를 넣고 볶은 다음 물과 파개장 소스를 넣고 7분간 끓이면 시원한 파육개장이 완성된다. 고춧가루를 첨가해 얼큰하게 만들 수도 있다.
'백종원표 레시피'는 쉬우면서도 깊이 있는 맛으로 최근 집밥, 홈밥을 즐기는 소비자에게 인기다. 이번 밀키트 출시로 더욱 간편하게 백종원표 식단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맛집 레시피를 간편하게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밀키트' 신장세가 가파르다.
이마트 이달 1~20일 전년 동기 대비 밀키트 매출 신장율은 238.8%다. 3배 넘게 늘어난 것이다. 기나긴 장마가 이어진 7~8월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신장율 114.2% 보다 높다.
김범환 이마트 밀키트 바이어는 "고객의 다양한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맛집 협업, 지역 특색 음식 개발과 더불어 백종원 대표와 협업을 시도했다"며 메뉴 걱정 없는 밥상을 위해 간편함과 검증된 맛 두 가지 장점을 가진 밀키트 개발에 박차를 가해 이마트 그로서리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