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SSG닷컴

[SR(에스알)타임스 이호영 기자] SSG닷컴(대표 최우정)은 이달 10~16일 일주일간 '집에서 즐기는 유명 레스토랑' 테마로 '새벽배송 스페셜 기획전'을 연다고 9일 밝혔다. 해당 행사는 매주 다른 새벽배송 상품을 추전, 할인해주는 것이다.
 
행사 기간 SSG닷컴 새벽배송을 통해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쿠치나', 프리미엄 냉동 피자 브랜드 '3시오븐', 멕시칸 그릴 레스토랑 '도스타코스' 베스트셀러 상품 40종을 최대 20%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라쿠치나 '치폴레치킨 파니니' 등 파니니 3종은 2880원, 도스타코스 '비프 앤(&) 치폴레 살사 부리또'는 10% 할인한 3420원에 판매한다. 이외 송로버섯 향으로 인기 높은 3시오븐 '캄파니아 임실치즈 나폴리핏자 트러플'과 도스타코스 '포테이토 앤(&) 에그 베이컨 퀘사디아'는 각각 10% 할인한 8910원과 7650원에 판매한다.
 
SSG닷컴은 최근 사회적 거리 두기가 이전보다 강화되면서 카페나 베이커리, 레스토랑 등 수요가 온라인 장보기로도 이어지고 있는 데 착안, 행사를 기획했다.
 
실제 지난 8월 한 달 SSG닷컴에서 판매한 커피나 디저트, 베이커리 등 주요 기호 식품 품목 매출은 전년 대비 71%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다.
 
이에 따라 SSG닷컴은 지난 3일부터 일주일 간격으로 '홈카페', '홈레스토랑' 등을 테마로 대표 상품을 선정, 할인가에 선보이는 '새벽배송 스페셜 기획전'을 실시하고 있다. 이달 17~23일 '홈포차'를 콘셉트로 이색 안주 상품을 할인하는 기획전이 열릴 예정이다. '집콕'이 길어지며 온라인 장보기 품목이 다양해지는 추세를 반영한 전략이다.
 
이같은 마케팅 전략은 자연스레 매출 상승으로도 이어지고 있다. 이번 행사에 앞서 커피, 디저트 등 '홈카페'를 테마로 이달 3~9일 실시한 '새벽 베이커리 앤(&) 커피 맛집'에서도 높은 집객 효과를 확인했다.
 
해당 기간 할인 상품 매출 데이터 분석 결과 전주 대비 110% 이상 매출이 높았다. 그 중에서도 대표 상품 '비스테까 골드피콜로' 티라미수는 평소 대비 10 배 이상 늘기도 했다.
 
최택원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뷔페나 레스토랑, 카페 방문이 어려워지면서 이를 대체할 수 있는 기호 식품 온라인 판매가 증가하는 추세"라며 "집에서도 외식하는 것처럼 즐길 수 있는 상품 구색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