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앳홈 홀리데이 라인 제품 이미지 ⓒ네슬레코리아
▲스타벅스 앳홈 홀리데이 라인 제품 이미지 ⓒ네슬레코리아

- 집에서 여가를 즐기는 소비 트렌드 급부상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화되면서 홈카페족 등 집에서 여가를 즐기는 소비 트렌드가 급부상하는 가운데 바리스타가 내려주는 퀄리티의 커피와 카페 특유의 시즌 메뉴를 구현할 수 있는 홈카페에 대한 관심 역시 어느 때 보다 높아지는 추세다.

9일 집안에서 간편하고 여유롭게 커피를 즐길 수 있는 ‘홈카페’ 관련 상품들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네슬레코리아는 스타벅스에서 매년 겨울 시즌 한정 판매하는 연말 시그니처 메뉴로 구성된 스타벅스 앳홈 홀리데이 라인을 지난 10월 국내에 최초 한정 출시했다.

스타벅스 앳홈 홀리데이 라인은 스타벅스의 겨울 시즌 한정 메뉴인 홀리데이 블렌드와 토피넛향 라테를 카페에서 즐기던 커피 향과 맛 그대로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투썸플레이스는 홈카페 브랜드인 에이리스트의 캡슐커피 버라이어티 기프트팩을 출시했다. 최근 소비자들의 홈카페 경험이 확대되면서 집에서 즐기는 커피도 고급화, 세분화되는 추세를 반영했다.

묵직한 바디감과 다크초콜릿 향이 특징인 '블랙그라운드'부터, 플로럴한 아로마와 싱그러운 과일 향이 느껴지는 '아로마노트', 친환경 방식으로 카페인을 제거해 견과류의 고소함을 담은 'SWP 디카페인'까지 투썸의 3가지 원두 블렌드를 모두 담았다.

▲캡슐커피 3종 제품 이미지 ⓒ이디야커피
▲캡슐커피 3종 제품 이미지 ⓒ이디야커피

이에 이디야커피는 캡슐커피 3종을 출시했다. ‘이디야 캡슐커피’는 ‘페르소나 블렌드’, ‘콜롬비아 슈프리모’, ‘에티오피아 리무’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이디야커피는 최근의 언택트 소비 트렌드에 맞춰 이디야커피랩의 품격 있는 커피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신제품을 출시했다.

또한 이디야커피랩 커피의 맛과 향을 지키기 위해 특허받은 아로마 실링과 이중 캡슐 구조를 사용해 매장에서 갓 내린 에스프레소의 맛을 즐길 수 있다.

목정훈 이디야커피 유통사업본부 본부장은 “홈카페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집에서도 이디야커피랩의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신선한 맛과 향을 담은 캡슐커피 3종을 야심차게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많은 고객들이 이디야 캡슐커피를 만나볼 수 있도록 유통 채널을 넓힐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