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NH투자증권이 3억 원 이하 옵티머스펀드 투자자에 70% 수준의 유동성을 선지원 할 방침이다.

27일 NH투자증권은 오전 임시이사회를 열고 이러한 내용의 옵티머스펀드 가입고객에 대한 긴급 유동성 자금을 선지원 하는 안건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개인 고객의 경우 3억 원 이하 고객에게는 70%, 10억 원 미만에는 50%, 10억 원 이상에는 40%를 지원한다.

법인에 대해서도 개인과 동일한 비율을 적용하되, 10억 원 이상 법인에 대해서는 상대적인 유동성 여건을 감안해 30%를 지원하기로 했다.

대부분의 투자자가 3억 원 이하(개인 및 법인 포함, 77%)를 투자했기에 이뤄진 조치라고 NH투자증권은 설명했다.

펀드 만기가 도래한 고객들에 한해 유동성 지원 자금을 신청할 수 있으며, 자금 수령 후에도 분쟁조정 신청 및 소송제기가 가능하다. 구체적인 사항은 고객들에게 개별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지급시기도 3개월 이내로 신속하게 결정됐다. 지난해 9월 말 불거진 라임 사태의 경우 6개월이 지난 올해 3월 판매사 중 신영증권이 처음으로 투자자 지원 방안을 제시했다. 지난 6월 처음 불거진 옵티머스 사태에 대해서는 한국투자증권이 지난 달 처음으로 원금의 70%를 선지급하겠다고 발표했다.

NH투자증권의 옵티머스 펀드 판매액은 총 4,327억 원으로 가장 많다. 투자자는 1049명(개인이 881명, 법인은 168곳)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