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모바일 중심의 비대면(언택트) 트렌드에 맞춰 고객센터에서 바로 가입 가능한 '손님케어적금'을 국내 처음으로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하나은행
▲하나은행은 모바일 중심의 비대면(언택트) 트렌드에 맞춰 고객센터에서 바로 가입 가능한 '손님케어적금'을 국내 처음으로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하나은행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하나은행은 모바일 중심의 비대면(언택트) 트렌드에 맞춰 고객센터에서 바로 가입 가능한 '손님케어적금'을 국내 처음으로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상품은 모바일 기기 등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중장년층을 주 대상으로 한다. 고객센터를 통해 신규 가입하면 우대금리도 준다.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1인 1계좌)를 대상으로 매월 1000원 이상부터 20만원까지 자유롭게 저축 가능하며 가입기간은 1년이다.

금리는 이날 기준 기본금리 연 0.7%에 우대금리 1.4%포인트가 더해져 최대 2.1%다. 우대금리는 고객센터 통한 신규 0.2%포인트, 마케팅 동의 0.5%포인트, 자동이체 등록 0.5%포인트, 예·적금 해지 손님, 생일 도래 손님 및 적금 미보유 대출 손님, 적금 첫거래 손님 등 '소중한 손님'에 해당하면 0.2%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벤트도 연다. 오는 10월30일까지 이 상품 신규 손님 중 1111명을 추첨해 3000원 상당의 하나머니 또는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소외 손님을 위해 고객센터를 통한 편의성 증진과 차별화된 손님 만족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고객센터 전용 상품을 출시했다. 향후 누구나 간편하게 적금을 가입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손님 만족을 지속적으로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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