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1.16 (일)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금융
[SR경제&라이프] 신한카드, 마이데이터 이용객 100만명 돌파
  • 전근홍 기자
  • 승인 2020.06.22 08:47:10
  • 댓글 0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신한카드는 지난 3월 카드사 최초로 선보인 소비기반 종합자산 관리서비스 ‘신한 마이리포트’ 이용고객 1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슬기로운 신한카드 소비생활’ 이벤트를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6월 25일부터 7월 10일까지 16일동안 '슬기로운 신한카드 소비생활' 이벤트를 통해 최대 13만명의 고객에게 아이패드, 애플 아이팟, 스타벅스 커피 쿠폰, 마이신한포인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 마이리포트’는 85여 개 금융기관의 고객 통합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소비생활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자동화된 알고리즘으로 합리적이고 현명한 소비 습관을 제안하는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이다.

고객이 가입한 모든 카드사의 이용내역은 물론, 저축은행을 포함한 모든 은행 계좌의 입출금 내역, 증권사 CMA통장 거래 내역까지 하나의 플랫폼에 모은 ‘토탈(Total) 소비관리’가 가능하다.

신한카드는 자동화된 알고리즘을 통해 고객의 통합 금융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시각화한 소비 리포트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합리적인 소비를 지원한다.

알림톡 등을 활용해 소비가 이루어지는 시점에 맞춰 지출관리, 정기결제관리, 신용관리 메시지를 전달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데이터 거래소 등 금융 분야 데이터 개방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마이데이터, CB(신용평가) 사업을 확대하는 등 신디지털 금융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업계 최고의 빅데이터 규모와 노하우 등 신한카드만의 차별적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지속 확대하여, 신용정보 주체인 고객의 금융 데이터 주권 실현을 통한 편익 증대와 금융소비자 보호, 나아가 금융산업 생태계 발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데이터 경제 인프라를 강화하기 위한 신디지털금융 선도를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한카드CI ⓒ신한카드

전근홍 기자  jgh2174@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근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